본문 바로가기
직업정보

가구제조 수리원 연봉 및 자격증 , 전망은 좋을까?

가구제조 수리원은 이름 그대로 가구를 제작 및 가공을 하고 고장 및 파손된 부분을 수리하는 업무를 하는 직업입니다. 오늘은 가구제조 수리원 연봉과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망은 어떠한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준비과정 및 자격증 정보
  • 가구제조 수리원 연봉
  • 가구제조 수리원 취업현황

나무 다듬는 남자

1. 준비과정 및 자격증 정보

가구제조 수리원이라는 직업을 갖기 위해서는 학력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가구제조 수리원으로 입사를 하게 되면 업무숙련도를 쌓기 위해 2~3년 정도는 훈련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이 직업을 갖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기때문에 직업전문학교에서 가구제작 및 목공예 훈련과정을 통해서 해당 실전 업무를 배울 수 있습니다.

가구제조 수리원 자격증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가구제작기능사, 목공예기능사 두가지 자격증이 있습니다. 해당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취업을 하는데 있어 유리하겠습니다.

가구제작 기능사

가구제작 기능사는 연 필기 2회 실기 2회 시행을 합니다. 필기 접수료 : 14,500원 / 실기 접수료 : 58,900원 입니다.

시험일정

필기시험은 객관식 4지 택일형 60문항으로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되여야 합니다.

 

실기 시험도 100점 만점 60점 이상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실기와 필기 모두 합격하시면 가구제조 수리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가구제작 산업기사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무를 깍는 남자

목공예기능사

목공예기능사는 1년에 한번 필기와 실기시험을 시행합니다. 필기 접수료 : 14,500원 / 실기 접수료 : 28,900원 입니다.

시험일정2

필기 시험은 전과목 혼합 객관식 60문항 (60분)으로 필기,실기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 받아야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2. 가구제조 수리원 연봉

가구제조 수리원 연봉은 하위(25%) 2912만원 , 평균(50%) 3295만원 , 상위(25%) 4141만원입니다.(워크넷 직업정보기준) 개인의 능력 및 기업규모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3. 가구제조 수리원 취업현황

나무 뚫는 남자

조사에 따르면 가구제조 및 수리원 고용은 다소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의 사업체통계조사에 따르면 사업체와 사원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국내 가구제조업체의 연매출이 100억원이 넘는 가구업체가 7.2%밖에 되지않아 인건비 상승과 관세 영향으로 제조업체는 OEM 또는 수입,유통으로 전화하고 있다고합니다.

 

때문에 가구제조,조립,검사,수리 분야의 생산직 고용은 전반적으로 감소할것으로 전망을 보고 있습니다.

 

인기 포스팅

 

연봉 비교 사이트 어디가 좋을까? TOP3 사이트 추천

사회생활을 하면서 열심히 노동을 하고 그 노동의 대가를 받는 급여 , 직업과 회사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겠지만 가장 많이 생각하시는 부분이 연봉이 아닐까 생각해봅니

pmsmy1zzang.tistory.com

 

호텔지배인 되는법 연봉 및 하는일은?

호텔 지배인은 객실의 예약 업무나 판매 , 식당, 주방, 홍보 등등 호텔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업무를 원활하게 운영아 될 수 있도록 계획을 짜고 종사원들을 종합적으로 관리 감독하는 직업입니

pmsmy1zzang.tistory.com

 

사회복지사 월급 , 자격증 및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자

사회복지사는 청소년과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 개인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를 평가하고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 도와줍니다. 오늘은 사회복지사 월급과 관련 자격증

pmsmy1zzang.tistory.com

이상으로 가구제조 수리원 연봉과 관련 자격증 및 취업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진로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