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가성비 전기자전거 추천 , 면허 , 장단점 살펴보기

전기자전거를 고를 때 디자인도 많이 보는데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가격이겠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가성비 전기자전거 종류를 찾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가성비 전기자전거 추천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얀색자전거

가성비 자전거 추천 정리

 

1. 전기자전거 면허 필요한가요?

 

먼저, 가성비 전기자전거를 알아보시기 전에 전기자전거는 두 가지 종류로 분류가 되는데요.

 

▶PAS(파스) 타입

▶Throttle(스로틀) 타입

 

PAS 타입은 페달을 돌릴 때 모터가 구동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별도의 면허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로틀 타입은 핸들 레버 또는 버튼 형식으로 파스 타입과는 다르게 페달을 밟지 않아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로틀 방식의 전기자전거는 2종 원동기장치 자전거 면허, 1.2종 소형 , 1.2종 보통면허 이상을 소지해야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설명

그리고 파스 타입과 스로틀 방식의 혼합방식으로 된 전기자전거도 있는데요. 이 또한 면허가 필요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전기자전거 장단점

 

가성비 전기자전거의 장점으로는 요즘에는 전기자전거가 보급이 많이 되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는데요. 접이식으로 나오는 전기자전거도 있어서 수납과 이동이 편리하며, 교통비를 줄일 수 있고 자전거이기 때문에 주차가 매우 편리합니다.

남자여자 자전거

또한, 전기자전거는 체력적 소모도 줄여주기 때문에 체력이 약하신 분들에게 운동 목적이 아닌 이동수단 목적으로는 최고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전기자전거 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전기자전거 비용이 비싸다
  • 기본적으로 유지비용이 들어간다
  • 배터리 용량이 크지 않다
  • A/S가 용이하지 않다

대표적인 단점 4가지를 보았는데요. 전기자전거는 가격대가 천차만별이지만 그래도 비싼 편에 속하며 고장 발생 시 수리비용 등 일반 자전거에 비해 추가적인 유지비용이 들어갑니다.

 

 

또한, 배터리 용량이 아직은 장거리 운행을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용량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요. 적당한 거리의 출퇴근용으로 사용하는 게 가장 좋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3. 가성비 전기자전거 추천

자전거고치는아이

본론으로 가정비 전기자전거는 어떤 것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기 전에 저는 개인적으로 싸고 좋은 제품은 없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산속자전거

그리고 전기자전거는 일반 자전거와는 다르게 A/S가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가 있는 전기자전거를 알아볼까 합니다. 처음에 쓸 때는 모르지만 A/S는 정말 중요하게 집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 e근두운
  • 알톤 자전거
  • 모토벨로
  • 삼천리자전거

위 4가지 브랜드는 누구나 알고 있을 법한 자전거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들이 가장 보편화되어 있어 대리점도 많고 수리를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e근두운 전기자전거는 30만 원대~90만 원대 가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늘 살펴볼 가성비 전기자전거 추천 브랜드 중 가장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확한 가격과 스펙을 확인해보세요.

 

e근두운 홈페이지 바로가기

 

두 번째, 알톤 자전거입니다. 알톤 전기자전거는 100만 원~200만 원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상당히 이쁜 디자인을 보여주는데요.

 

가격대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예쁜 디자인과 많은 대리점이 있기 때문에 A/S는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알톤 홈페이지 바로가기

 

세 번째, 모토벨로는 2014년에 설립이 되어 현재 전국 321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국 최다 판매 및 A/S 지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토벨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토벨로 전기자전거는 60만 원대~150만 원대로 알톤 자전거보다는 저렴한 가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삼천리 전기자전거는 꽤 다양한 모델이 있는데요. 가격대는 90만 원~180만 원대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원하시는 모델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천리 자전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상으로 가성비 전기자전거 추천 , 면허 , 장단점을 살펴보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싸고 좋은 제품은 없다고 생각하는 1인으로써,

 

쿠팡 같은 곳에 파는 브랜드도 모를 중국산 제품을 구입하셨다가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지출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