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화장실 하수구 냄새 원인 및 제거,차단으로 냄새를 없애보자

화장실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공간인데요. 화장실에서 하수구 냄새가 맡아본 적 있으실 건데요.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이유도 화장실 하수구 냄새 원인과 제거 방법을 알아보시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일보는 남자

화장실 하수구 냄새 원인

 

화장실에서 악취가 나는 원인은 하수구를 통해 올라오는 악취가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화장실 하수구에서 냄새가 올라오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리 환기를 시키고 청소를 해도 냄새가 나는 경험 해보셨을 건데요.

화장실에서놀라는여자

화장실 배수구 깊숙한 곳에서 노폐물과 이물질, 곰팡이등 등 화학작용을 일으키면서 냄새가 올라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화장실 하수구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락스를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장실 하수구 냄새 원인을 제거하는데 락스를 이용하면 일시적으로는 냄새를 잡을 수 있으나 곧 금방 다시 냄새가 올라옵니다.

 

화장실 하수구 냄새 제거 방법

 

화장실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식초+베이킹소다

물내려가는사진

베이킹소다를 하수구에 충분히 뿌려주고 그 위로 식초를 부어주면 거품이 발생하는데요. 약 10분가 불린다는 느낌으로 두었다가 따뜻한물을 부워주면 화장실 하수구 냄새 원인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식초+물

 

베이킹소다가 집에 없거나 사러 가기 귀찮으시다면 식초와 물을 섞어서 부어주기만 해도 어느 정도 냄새를 잡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율은 식초가 많을수록 효과가 더 좋습니다.

 

 

3. 하수구 전용 세제

 

하수구 전용 세제가 위 방법보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인데요. 하수구 전용 세제를 사용하면 냄새를 잡는데 효과적입니다.

 

화장실 하수구 냄새 차단

 

위 3가지 방법으로도 냄새가 잡히지 않는다면 답은 하나인데요. 바로 화장실 하수구 트랩을 설치하는 방법이 단순하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제품들이 워낙 잘 나오기 때문에 하수구 트랩을 설치했다고 물이 잘 내려가지 않는다던가 그런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화장실 하수구 냄새 원인을 찾지 못하셨다면 막아버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1차원적으로 올라오는 냄새를 막기 때문에 제 경험상 화장실 하수구 냄새를 잡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화장실 하수구 냄새를 차단하는 트랩을 설치하는 거였습니다.

유튜브검색사진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유튜브에 하수구 트랩 추천을 검색해보시면 많은 리뷰와 비교실험 영상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해당 영상을 보시고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화장실 하수구 냄새 원인과 제거 및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 포스팅을 통해서 화장실 냄새를 꼭 잡으시고 쾌적한 생활 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