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코딩학원 가격 한달에 얼마정도 할까? 코딩학원 종류별 가격정보

코딩은 선택아 아닌 필수로 배우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영어와 같이 너무나도 당연한 기술이 되는 게 바로 코딩인데요. 코딩 학원 가격을 알아보시는데 생각보다 코딩 학원이 종류별로 나눠져 있다는 것을 아셨을 텐데요.

오늘 알아볼 코딩 학원 가격 종류별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다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딩학원 가격 및 종류

  1. 코딩학원 인터넷 강의
  2. 사설 부트캠프 학원
  3. 사설 코딩 학원 가격
  4. 정부 무료 부트캠프
  5. 국비지원 코딩학원 가격

 

코딩이란? 코딩은 프로그램을 많들 때 컴퓨터에게 어떤 일을 어떻게 수행할지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컴퓨터에 입력을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넓은 의미로는 프로그램을 만든다는 뜻의 프로그래밍과 동일한 개념으로도 사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코딩 학원의 가격을 얼마일까요?

1. 코딩학원 인터넷 강의

코로나 시대 학원을 다니기가 부담스럽다면 인터넷 강의도 잘 되어 있는데요. 인터넷 강의는 강의당 만원~20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코딩 학원 인터넷 강의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고 반복 학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코딩 교육을 하다 보면 피드백이 필요할 경우가 많은데 피드백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초보자가 인강부터 접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2. 사설 부트캠프 학원

사설 부트캠프는 월납으로 진행하는 곳도 있지만 총납부액으로 100만 원~1000만 원 정도 합니다.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최신 트렌드를 배울 수 있고 강사 퀄리티가 좋다고 하는데요.

 

완전 초보자보다는 코딩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중급자 이상의 사람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3. 사설 코딩 학원 가격

일반 사설 코딩학원 가격은 학원의 인지도에서도 많이 차이가 나는데요. 보통 과목 또는 프로젝트당 30~50만 원 정도 합니다. 단기간에 힘들게 배울 수 있다고 하니 이런 부분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 정부 무료 부트캠프

 

대기업 정부 무료 부트캠프가 존재하는데요.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네이버 부스트 캠프, 우아한 테크 코스 등등 IT 대기업 등에서 무료로 부 투 캠프 코스를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무료로 진행을 하지만 경쟁률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등록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5. 국비지원 코딩 학원 가격

마지막으로 국비지원 코딩학원 가격입니다. 오프라인 컴퓨터 학원에서 국비지원으로 정부지원받는 시스템이 있는데요. 수강자의 재산 상태에 따라 수강료가 무료 또는 일정액을 납부하고, 훈련금을 매달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비지원을 받아 수강생이 취업에 성공을 하면 성공수당을 국가에서 주고 학생도 수당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학원에서도 학생들을 취업을 할 수 있게 힘을 써주기 때문에 취업에도 유리합니다.

 

이상으로 코딩학원 가격 및 종류를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이 어느 정도 코딩을 알고 있는 분이라면 사설 코딩 학원이나 사설 부트캠프를 통해서 가격은 비싸지만 단기간에 취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