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겨울이불 고르는 법 및 추천 , 종류 완벽정리 추운 겨울 따뜻하게

추운 겨울이 시작되면서 장롱 속에 숨어 있던 따뜻한 이불로 교체를 해줍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겨울이불 고르는 법과 겨울이불 추천 및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시고 이불 구입 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 겨울이불 고르는 법
  • 겨울이불 종류
  • 겨울이불 세탁방법 및 보관법

겨울이불 고르는 법 총정리

겨울이불 종류도 다양하고 어떤 이불을 선택해야하는 또 어떤 이불이 좋은지에 대해서 생각보다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겨울이불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 정도만 알고 있어도 이불 구매에 도움이 될 겁니다.

겨울이불 고르는 법

좋은 이불 선택 방법 중 3가지만 기억하시면 되는데요. 보온성, 흡수성, 유연성입니다. 이 세 가지 요소가 어떤 건지 알려드릴게요.

1. 보온성

보온성은 이름 그대로 얼마나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지입니다. 이불을 덮었을 때 약 31~34도 정도를 유지해주는 이불이라면 좋은 이불에 속한다고 합니다.


2. 흡수성

두 번째로는 흡수성인데요. 겨울에 잠을 잘 때 두꺼운 옷이나 기모가 달리 잠옷 등을 입고 잠을 자는데요. 이때 난방까지 틀어놓고 잔다면 땀이 날 수 있습니다. 이때 이불에 땀이 얼마나 잘 흡수가 되는지 또 얼마나 잘 마르는 소재를 사용했는지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유연성

세 번째로 유연성을 보는데요. 이불을 덮었을 때 몸을 답답하게 누른다던가 이불을 덮었을때 외부 찬 공기를 잘 막아주는지를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 쓸때없지 두껍기만한 이불이 찬공기를 막지 못한다면 수면에 방해가 되겠죠?

겨울이불 종류

1. 차렵이불(솜이불)

차렵이불은 솜으로 만든 이불입니다. 차렵이불은 이불 커버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커버와 솜이 분리가 되지 않아 세탁이 쉽지 않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가볍고 보온성이 좋아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명이 길지 않고 진드기나 오염물질에 취약 하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 극세사 이불

개인적으로 저는 극세사 이불을 좋아하는데요. 이불을 덮었을 때 부드러운 표면 때문에 이불을 만지작 거리면서 잠에 들곤 하는데요. 이러한 극세사 이불은 피부 자극이 적어 어린아이 또는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불입니다.


극세사 이불을 선택하셨을 때 주의할 점으로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보온성과 극세사 이불 장점인 표면의 부드러움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하니 세탁하실 때 조심해야겠습니다.

3. 양모 이불

양모 이불은 부드럽고 흡수성이 좋아서 잠을 잘 때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에게 쾌적하게 잠자리에서 일어나게 해주는 이불인데요. 단열성과 통기성이 좋아 사계절용으로도 무난한 게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구스 이불(거위털)

마지막으로 구스 이불인데요. 가볍고 뛰어난 보온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불을 덮었을 때 유연성까지 높아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구스 이불 구매 포인트로는 솜털과 깃털의 비율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겨울이불 세탁 방법 및 보관법

1. 겨울이불 세탁방법

구매 체크도 중요하지만 구매 후 관리가 더욱 중요한데요. 세탁기에 이불 코스가 없는 세탁기는 거의 없을 겁니다. 세탁 시에는 꼭 이불세탁 모드로 세탁기를 돌리는 걸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매우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세탁이야 이불이 해주지만 세탁기 관리는 본인이 해주어야 합니다. 세탁기 내부관리가 되지 않은 세탁기로 이불 세탁을 하게 되면 냄새와 세균이 동반할 수 있으므로 평소 세탁기 관리는 꼭! 선택 아닌 필수입니다.


거위털 이불은 세탁할 때 다운 전용 중성세제를 사용하며 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세탁을 하고 섬유유연제나 탈취제, 표백제 등을 사용하면 기능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극세사 이불은 섬유 특성상 먼지가 잘 붙기 때문에 가루 세제보다는 액체세제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모 이불은 물세탁이 가능한지 확인을 하시고 찬물에서 손세탁을 하는 게 가장 좋고 2~3년에 한 번씩 세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세탁보다는 수시로 먼지를 털고 햇볕에 건조를 하면서 평소 관리가 중요한 이불입니다.

이불 세탁을 너무 자주 하게 되면 이불의 보온성이 떨어지고 변형이 되기 때문에 이불은 2~3년 주기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겨울이불 보관법

겨울이불은 세탁도 중요하지만 보관도 중요한데요. 이불장 안에 신문지를 깔거나, 제습제, 방충제를 함께 비치함으로써 습기와 진드기 발생을 예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스 이불 보관 시에는 압축팩을 피하는 것이 좋고, 솜이나 극세사 이불은 위쪽에 보관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남자 정장 브랜드 순위 추천, 20대 부터 40대까지 정장 브랜드 TOP 5

일상 생활을 하면서 경조사 또는 직업에 의해서 정장을 입어야 하는데요. 보통 남자들은 정장에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어떤걸 많이 입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

pmsmy1zzang.tistory.com

모니터 암 추천 및 설치 전 체크 포인트 5가지 구매가이드

코로나 시국에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집에서의 업무 편의를 위해서 모니터 암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졌습니다. 재택근무만이 아닌 집에서 게임을 즐길 때도 일반 모니

pmsmy1zzang.tistory.com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 효과 1달 구입비용은 얼마일까?

나이가 들면서 무릎 , 어깨 , 목 , 발목 , 허리 등등 안 아픈 곳이 없는데요. 세월이 흐르면서 점점 관절 기능도 저하가 되고 뼈 건강이 약해지는 것이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인 거 같습니다

pmsmy1zzang.tistory.com

이상 겨울이불 고르는 법 및 종류를 알아보았는데요. 위 포스팅을 보시고 이불을 선택하시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