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니터 암 추천 및 설치 전 체크 포인트 5가지 구매가이드

코로나 시국에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집에서의 업무 편의를 위해서 모니터 암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졌습니다.

일하는여성

재택근무만이 아닌 집에서 게임을 즐길 때도 일반 모니터 받침대보다는 모니터 암이 더욱 편하고 , 효율이어서 많이 찾고 있습니다. 모니터 암 추천 질문도 많아 몇 가지 모니터 암을 추천드리기 전에 모니터 암 설치 전에 꼭 체크를 해야 하는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모니터 암을 사용하는 이유
  2. 모니터 암 종류
  3. 구매 시 체크사항
  4. 모니터 암 추천 5가지

일하는남자

1. 모니터 암을 사용하는 이유

  • 자유로운 모니터 무빙
  • 거북목 방지
  • 책상 공간활용에 탁월

기존 모니터 받침대로는 책상 높이 또는 의자 높이에 따라서 모니터 각도 또는 의자 높이를 통해서 조절을 할 수 있는 반면에 모니터 암을 사용하게 되면 방향과 높이의 조절에 대해서 자유롭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해집니다.

거북목남자

실질적으로 모니터 암을 이용을 하게 되면은 거북목 증후군에 도움이 되는데요. 모니터 암을 사용함으로써 바른 자세와  내 몸에 맞는 높이 조절을 통해서 꾸부정한 자세를 바른 자세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거북목 증후군에 좋다고 합니다.

책상 컴퓨터

모니터 암을 사용함으로써 받침대가 빠지고 전선 정리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책상 위에 공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모니터 암 종류

모니터 암은 모니터를 고정할 수 있는 내부 방식에 따라서 가스식 , 기계식으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요. 가스 스프링 표기가 없는 제품은 기계식 스프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스식 보다는 기계식 모니터 암이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기계식 스피링을 사용한 모니터 암은 고정이 단단하며 내구성이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스 스프링은 기계식 스프링에 비해 가격은 비싸지만 미세한 조정이 가능하고 기계식보다는 부드러운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3. 구매 시 체크사항

모니터 암을 구매할 때 크게 3가지를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 모니터 개수
  • 모니터 무게
  • 모니터 규격 확인

싱글 모니터를 사용할 건지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지에 따라서 제품군도 나눠지기 때문에 이 부분도 당연하지만 꼭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제품에 따라서 권장하는 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제품에 맞는 모니터의 무게를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베사홀사진


보통 모니터에는 베사홀이 존재하는데 75X75 , 100X100 사이즈가 일반적인데요. 이 모니터 베사홀 규격을 잘 확인하시고 모니터와 모니터 암의 규격이 맞아야 설치가 가능하니 꼭 체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 외에도 책상 두께와 사용 용도 및 주변 환경에 맞는 회전반경도 체크 주시고 , 간혹 베사홀이 없는 모니터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무 베사 브라켓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터넷검색

무베사 브래킷은 자전거 또는 오토바이 핸드폰 거치대 같이 생겨서 베사홀 없이도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는 제품이 있으니 자신의 모니터에 베사홀이 없어도 안심하셔도 됩니다.

4. 모니터 암 추천 5가지

루나 랩 싱글 모니터 암

모니터암제품1


루나랩 싱글 모니터 암은 상하 190mm~445mm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모니터 좌우 180도 조절 및 틸트 90도 구도 조절 회전 기능 등 3축 회전 시스템으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각도를 조절할 수가 있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현재 48,000원~50,000원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바톤즈 프리미엄 듀얼 뷰 모니터 & 노트북 스탠드

듀얼모니터암

컴퓨터로 업무를 많이 보시는 분들이라면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톤즈 듀얼 뷰 모니터는 노트북 스탠드와 같이 사용을 할 수 있어 판매량 탑 5위 안에 들어온 제품인데요. 가격도 6~7만 원대로 듀얼 모니터 암인데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노스바유 싱글 모니터 암 거치대

싱글거치대

노스바유 싱글 모니터 암 거치대가 상당한 리뷰수와 좋은 별점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가스 실린더를 사용하는데도 가격은 2~3만 원대로 정말 저렴한데요.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기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배선정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멜 싱글 모니터 암

가성비아이템

모니터 암을 검색해보신 분들이라면 카멜이라는 이름은 한 번쯤 보셨을 건데요.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카멜 싱글 모니터 암 CA-1홀 타입은 2만 원대로 가격이 구성되어 있으며 튼튼하고 견고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마운트뷰 스탠다드 싱글 모니터 암 MV-G1

모니터 거치대2

마지막으로 마운트뷰 모니터 암 MV-G1입니다. 이 제품도 2~3만 원대로 저렴한 가성비 제품인데요. 묵직하면서 견고하다는 평가가 많고 5개월 이상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는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입니다.

 

위 모니터 암 추천은 쿠팡 판매량 및 상품평 많은 순으로 선정을 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하고 질 좋은 제품들이 있으니 위 제품은 참고용을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모니터 암 추천 및 설치 전 체크포인트 포스팅을 마치며 모니터 암을 구매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