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현금영수증 등록 및 조회 하는 방법

연말이 다가오게 되면 많이 찾는 서비스로 국세청 홈택스를 찾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현금영수증 등록과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을 확인해야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목차

  • 현금영수증은?
  •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계산기

국세청 현금영수증 총정리

연말이 다가오면서 진불카드 및 신용카드 사용으로 현금영수증을 통해 소득공제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소득공제를 해준다 라는 내용은 알고 있지만 어떤 세제혜택을 받는지는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보시고 어떻게 등록하고 조회하는지 그리고 어떤 세제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은?

현금영수증은 사업주가 재화나 용역의 대가를 현금으로 받고 발행해주는 영수증입니다. 거래일시와 금액등 결제내용이 기재되어있는 영수증을 말하는데요. 현금영수증은 주민번호 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소득공제와 지출증빙용을 발급합니다.

 

  • 근로자(소득공제용)

근로소득이 있는 거주자가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는 경우 총 급여액 25% 초과분에 대하여 사용처에 따라 30~4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자(지출증빙용)

매입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부가세 신고시)

필요경비로 인정 가능합니다. (소득세 신고시)

 

거래하는사진

 

소비자 입장에서는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게되면 연말정산을 할때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사업자의 경우에는 발행금액에 대해 부가세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먼저 현금영수증을 등록하기 위해서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현금영수증 등록방법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or사업자 발급수단 관리를 통해서 등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전용 카드를 신청하셔야하는 분들은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을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은 등록방법과 비슷한데요.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현금영수증 조회방법

조회/발급 → 사용내역(소득공제)조회 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하며 얼마나 누계가 되었는지 가산세 조회등 해당 카테고리에서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 지원금 자격 및 신청 방법 최대 지원금 구입 꿀팁 총 정리

난청으로 인한 청각이 좋지 못한 분들에게 보청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보청기 사용을 미루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러한 금액적인 부담

pmsmy1zzang.tistory.com

 

 

연금복권 당첨금 수령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연금복권 당첨금 수령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 잘 확인하시고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

pmsmy1zzang.tistory.com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신고 포상금 신고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신고 포상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고를 하면 포상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 직

pmsmy1zzang.tistory.com

 

이상으로 현금영수증 등록방법과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과 조회방법을 잘 숙지하시고 연말정산때 놓치는 부분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