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육아휴직 급여 금액 및 조건은?

육아휴직 급여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차근차근 잘 확인하시어 원하는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얼마의 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요?

 

 

생활정보공간 유용한 정보모음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원하시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육아휴직 급여는?

 

회사에서 받을 수 있는 급여 중에는 가계에 보탬이 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육아휴직의 경우에도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육아휴직을 신청하는 것 부터 실제로 진행되는 것까지 신경쓰일 부분이 많습니다.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바로 육아휴직 급여 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액이 풍족하지는 않지만 많은 도움이 되기는 하는데요. 수당이 어느정도인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아휴직에 관한 기본적인 설명을 먼저 알려드릴게요.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가진 근로자가 해당되고요.

 

 

자세한 내용은 위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육아휴직 기간은 1년 이내로 자녀 1명당 1년이 사용가능합니다. 근로자의 권리이기 때문에 부모 모두 근로자이면 아빠와 엄마 모두 각각 1년씩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육아휴직 급여의 지급액의 경우 통상임금의 첫 3개월: 월 통상임금의 80%(상한 150만원, 하한 70만원), ▲나머지 9개월: 월 통상임금의 50%(상한 120만원, 하한 70만원) * 급여의 25%는 사업장 복귀 후 6개월 이상 계속 근무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시기와 방법의 경우 준비해야 할게 많고 복잡할 수 있습니다. 기간에 맞춰 필요한 서류들을 꼼꼼히 준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육아휴직 급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수당들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