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영문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영문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발급방법 알아가시면 좋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영문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다양한 서류제출을 할때에는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고 제출을 하는데요. 당연 우리나라 이기 때문에 국문으로 이루어진 주민등록등본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도 주민등록등본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 국문으로 된 주민등록 등본이 유효 할까요? 해외에서는 영문으로 된 서류를 준비 하셔야 합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영문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는다면 어렵지 않지만,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니 바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문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1




먼저,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하시고 해당 공식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 화면에서 자주찾는 서비스란이 중앙에 보이는데요. 여기서 주민등록등본 메뉴를 눌러줍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바로 발급이 가능한데요.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자! 여기서 기본세팅이 국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사진과 같이 영문주민등록등표등본을 선택합니다.





여권 정보 활용에 동의 선택란에 동의를 체크해 줍니다.




여기서 영문이름을 확인하시고 민원 신청하기를 하시면 영문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발급이 완료 되셨다면 문서출력을 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이상으로 영문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위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