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청년 저축계좌 조건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청년 저축계좌 조건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계좌 조건에 맞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청년 저축계좌 조건


청년에게 주어지는 기회 청년 저축계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소득이 적은 청년을 위해서목돈을 모을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는 통장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은데요.




청년 저축계좌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도 있지만,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제가 한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청년 저축계좌 조건을 보시기전에 청년 저축계좌가 어떤 내용인지 아셔야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는 것과 같이 현금/현물을 지원해주며,본인저축액 매월 10만원+정부지원금 매월 30만원 = 월 40만원 3년간 총 1440만원 지원을 해줍니다.




그리고 선정기준은 (소득기준) 일반 노동시장에 일하는 주거,교육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청년


차상위계층 : 기준중위소득 50%


청년 : 만15세~39세 이하



(근로기준) 현재 근로활동 중이며, 근로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은 선정기준이 됩니다.




그리고 중복불가 서비스로는 희망키움통장2 지급해지자와 청년내일채움공제,희망두배청년통장 등 유사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중인 자 또는 지급해지자는 중복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설명을 하다보니 청년 저축계좌 조건까지 다 설명을 드렸네요. 그렇다면 여기서 궁굼증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기준중위소득 50%는 얼마나 되는걸까요? 해당부분은 위 사진을 보시면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마다 기준중위소득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청년 저축계좌 조건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위 기준에 해당이 되는 청년들이라면 꼭 관심을 갖고 신청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