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방귀냄새가 독한이유 건강 적신호

방귀냄새가 독한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건강 적신호 일 수 있다는데요.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방귀냄새가 독한이유

방귀는 소화 과정에서 가스를 방출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생물학적 과정인데요. 방귀는 조용한 방귀에 냄새가 나지 않을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용한 방귀에 지독한 냄새가 나는경우 그리고 소리가 시끄럽고 냄새가 날때도 있고 냄새가 나지 않을때도 있고 정말 종 잡을 수가 없습니다.




방귀냄새는 감염과 소화 그리고 장애의 지표가 되기도 한답니다.


방귀냄새가 독한이유는 다양한데요. 대부분의 경우는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에 따라서 냄새가 독거나 썩은 냄새도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고섬유질 채소


섬유질이 많은 채소를 먹으면 많은 방귀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 음식들이 장에서 분해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발효가 됩니다.




브로콜리나 청경채 양배추등을 섭취하고 방귀를 뀌면 냄새가 심할 수 있는데요. 이 채소들에 함유된 유황 때문에 독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가 되는 경우, 채소 섭취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냄새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2. 특정 음식 알레르기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방구에 악취가 날 수 있는데요. 간단한 예로 유당불내증 환자는 탄수화물 유당을 분해 할 수 없는데요.




그렇게되면 장내에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가 됩니다. 한국인의 50%가 유당불내증을 갖고 있다는 통계도 있다고 하네요.


3. 기름진 육류섭취




기름기가 많은 고기에는 단백질과 지방등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고기가 몸속에 분해가 되면서 냄새가 심한 가스를 만들어 내는데요.




때문에 방귀냄새가 독한이유로 충분 하기 때문에 육류 섭취를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겠습니다.


4. 위암과 연관성




위장이나 대장 부위에서 암이 생기면 조직에 궤양이 생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 궤양이 죽게 되면 썩은 냄새가 나게 되고 방귀를 뀌면 독한 악취를 동반할 수도 있기때문에 의심해 볼수 있고 관심을 기울이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5. 대장암


방귀냄새가 독한이유 마지막으로 대장암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소화관에 폴립이나 종양이 형성 되면 부분 장폐색을 일으켜 가스가 쌓이고 부풀어 오른다고 합니다.




냄새가 지독하고 가스와 불편함을 느끼고 식이 요법이나 약물에 의해도 변화가 없다면 의사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필요시에는 대장내시경을 검사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을 통해서 종양이 발견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한번쯤은 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방귀냄새가 독한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해 보시고 똥 방귀로부터 탈출해 봅시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