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가목 열매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효능정보는 마가목 열매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읽어보시고 참고하 시길 바랍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마가목 열매 효능

마가목은 우리나라 높은 산 속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낮은 곳에서는 찾기가 어렵다고 하는데요. 



마가목은 6~8m까지 자라고 초 여름에 흰꽃들이 피고 9월 말경에 마가목 열매가 붉게 익어간다고 합니다. 마가목은 싹이 나오는 모양이 말의 이빨처럼 생겼다고하여




마아목이라고 불렸고 후에 마가목이라고 바꼇다고 합니다. 마가목 열매는 달고 쓴맛이 나며 어린가지와 잎,껍질은 쓰고 성질이 차다고 합니다.



마가목은 줄기 또는 줄기의 껍질을 여름과 가을에 채취하여 약으로 쓰인다고 합니다.잎도 약으로 쓰지만 열매를 주로 쓴다고 합니다.




마가목 열매 효능을 알아보기전에 마가목 열매는 어떻게 섭취하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마가목 열매는 껍질 가지등은 시중에서 어렵지 않게 구입을 할 수 있는데요.




마가목 열매의 경우 건조된 마가목 열매를 씻어주고 20~30g을 물 2L에 30~40분정도 끓인 후 냉장보관하여 기호에 따라서 꿀이나 설탕을 약간 타서 드시면 됩니다.


껍질과 가지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섭취를 하시면됩니다.


그렇다면 마가목의 효능은 어떠한 한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가목의 효능

1. 기관지 강화


미세먼지로 인해 기관지가 많이 약해지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마가목 열매 효능중 기관지에 상당히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래와 기침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하니 기관지가 예민하신분들이 섭취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2. 항산화 작용




세포가 노화되게 하는 활성산소가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심신 안정에 효과가 있어 우울증이나 불면증 같은 증상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부종 완화




마가목의 효능으로 부종을 가라앉히고 예방효과 까지 있다고 하는데요. 몸이 자주 붓는 사람들이 꾸준하게 섭취를 해준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4. 원기회복


평소 기력이 없고 항상 피로에 쩌들어 있는 사람에게 몸을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원기 보충을 하는데도 유용하다고 합니다.




5. 뼈건강 및 이뇨작용


마지막으로 마가목 열매 효능으로는 플라보노이드,리코펜성분이 다량으로 들어가 있어 항상화작용을 하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데요.




이것은 무릎연골을 상하는 것을 방지하고 연골의 증식을 촉진해주며 뼈건강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주는데요. 우리몸에 쌓인 노폐물을 체외로 빼주는 역활을 하면서 앞서 말씀드린 부종,붓기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가목 부작용

아무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해도 나에게 맞지 않으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겠죠? 마가목은 성인 하루 2~3잔정도가 권장량이라고 합니다.




마가목의 열매는 찬성질이 있어 평소에 속이 찬 사람들이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 위가 약한 사람들은 과다 섭취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장기 복용을 하신다면 전문의원과의 정확한 진단을 받고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마가목 열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