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손톱흰반점 생기는 원인과 예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손톱흰반점 생기는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참해보세요.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지만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손톱에 흰반점?

나이가 한살한살 먹을 수록 건강에도 신경이 많이쓰이고 몸이 조금만 불편해도 민감해집니다.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한데요. 손톱 상태를 보고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손톱은 분홍색을 띄고 하얗거나 청색으로 보인다면 건강이 좋지 못하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손톱흰반점 발생 원인





손톱흰반점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먼저 첫번째로는 아연 결핍에 의한 발생입니다. 아연은 필수 미네랄로 몸을 활성화 시켜주는데요.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면역력과 전신의 대사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하니 필 수 영양소 겠죠?




두번째로는 위장질환이 있을때도 손톱 흰반점이 생길 수 있는데요. 손톱은 영양이 부족하면 변형이 오기도 하고 색도 변하게 됩니다. 위장질환이 있어서 영양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면 몸의 균형이 망가지는데 그 영향으로 손톱에도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무리한 다이어트나 각종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손톱흰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영양소가 결핍되었을때 손톱에 흰반점이 생기게 되는데요. 철분 결핍, 철분부족 신장병,당뇨,단백질 소화문제,건선,습진,곰팡이 균등등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손톱흰반점 예방법




예방법으로는 매니큐어 사용을 피하고 보습제를 이용하여 손톱 건조를 방지해줍니다. 그리고 먼저 언급드렸던 주 발생원인은 각종 영양소 결핍인데요. 멀티 비타민 같은것을 챙겨드시면 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손톱에 흰반점이 생기는것이 불편한것은 없고 시간이 지나게 되면 저절로 사라지게 됩니다. 손톱은 계속 자라니까요. 그래도 손톱으로도 건강 이상을 확인할 수 있으니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손톱흰반점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손톱에 흰색 반점이 생겼다면 위 내용에 해당되는것이 있는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