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보이차 효능 살빼는데 효과적 마시면서 빼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보이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을 확인해보시고 좋은 정보 얻어가길 바랍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지만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인기많은 보이차

우리나라에서 큰인기를 끌고있는 보이차는 오래묵을수록 맛이나 향, 약효가 뛰어난 차로 알려져있습니다. 중국현지에서도 다이어트와 항암에 효과가 있다는 얘기가 널리 퍼지면서 최근 몇 년 사이에 그야말로 보이차 열풍이 불었다고 합니다.



보이차는 살청한 잎을 퇴적하여 후발효를 한 중국차인데요. 보이차에는 지방분해력이 있어서 비만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중국 운남성의 한 현의 이름으로 이곳에서 생산되는 차의 총칭 이었으나 지금은 이중 후발효차가 이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위에서 언급되었던 지방분해력이 있어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보이차를 끓이는 법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체내 중성지방을 태우기 위해서 유리지방산으로 바꿔야 하는데 보이차에 든 리파제가 중성지방을 타기 쉬운 유리 지방산으로 바꾸는 효과가 있어서 지방분해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붓기제거




효능중에 붓기를 해소할 수 있는데요 부종은 자율신경의 혼란, 근육량 감소,염분의 과다섭취 미네랄의 부족 등으로 발생하는데요. 보이차에 들어있는 성분이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물을 배출하여서 부종을 해소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미용




위에서 설명했듯이 혈액순환에 좋은 효능이 있기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은데요. 피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b2그리고 b6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카테킨이 포함되어있어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장 건강


폴리페놀이 위장의 기능을 도와서 장에 좋은 균이 증가하면서 장건강에도 도움이 되서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가 해소되면서 몸에 독소가 빠져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등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마지막으로 몸의 체온유지


보이차의 효능 마지막으로 몸에 열이 부족하신분들이 섭취해주면 오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을 억제 연소 시키는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보이차 효능을 알아보는 시간이였는데요. 뭐든지 과하지않게 자신에게 맞는지도 알아보시면서 건강하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