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리양 급감 원인 몸의 이상신호 입니다

한달에 한 번 여성들은 마법의 걸리는 날이 생리인데요. 이것은 여성의 건강상태를 알려 주기도 합니다. 생리양이 급감하게 되면 폐경을 걱정 하는 여성들이 많은데요.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갑자기 왜 이러지?

생리 주기가 일정하다면 양이 줄었다고 크게 걱정할 일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생리양 급감 보다는 갑자기 늘어나는 것이 더 위험하다고 하는데요.



나이를 먹다보면 생리 양이 감소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눈에 띄게 생리양 급감 현상이 지속된다면 호르몬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이럴땐 병원에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생리양 급감 원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과도한 스트레스 인데요. 20~30대 여성들이 생리양 감소가 가장 흔한데요. 과도한 스트레스 때문에 호르몬 체계가 일시적으로 불균형 상태가 되어 양이 줄어 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궁 내막이 얇아지거나 붙어버린 경우에도 생리량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자궁 안의 염증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은 경우 그리고 임신중절 수술을 여러번 받는 경우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자궁 내막이 얇아진 채로 방치를 하게된다면 불임이 될수 있기때문에 호르몬치료를 받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피임약 또는 여드름 치로제, 정신질환 치료제를 복용할 때도 생리양 급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급격한 체중감량이 반복된다면 난소에 손상을 줄수 있고 이때 생리양이 감소 또는 무월경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여성에게 가장흔한 질염으로 인해서 호르몬과 배란 문제를 일으키면서 생리양 급감이 일어날수 있다고 합니다.




생리양 급감 또는 급증으로 인해서 불편을 겪으신다면 꼭 병원에 내원을 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는것이 가장 빠른 치료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