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러시아차가버섯효능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오늘은 러시아차가버섯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차가버섯이 무엇인지 설명해드릴건데요. 건강식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이름입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차가버섯이 뭘까?

차가버섯이란 시베리아나 북유럽 등 북위 45도 이상 지방에 있는 자작나무에 기생하여 자라나는 버섯을 뜻합니다. 러시아에서 공식적인 암치료 약재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여러 암과 성인병 치료에 효능이 좋은데요.



다른 버섯 보다 뛰어난 항암성분으로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자작나무 한그루당 하나의 차가버섯이 자라기 때문에 아주 귀할 수 밖에 없는데요.





자작나무 이외에도 버드나무나 단풍나무에도 발견이 된다고 하지만 여기서 자라난 차가버섯에는 효능이 없어 자작나무에서 자라난게 더욱 귀하고 값비싸게 여겨집니다.



러시아차가버섯효능을 바랄 수 있는 버섯은 그 조건도 까다로운데요. 자작나무에서 15년 이상 자라났고  가운데 두께가 10cm이상이어야 합니다.




거기다 수분 함량이 14% 이하인 차가버섯을 60℃ 이하에서 건조된것만 약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1등급 조건이 아닌 경우엔 상품가치가 낮아 차를 끓이는 등으로만 쓰인다고 합니다.




건조된 차가버섯은 분말이나 환 등으로 만들어지고 러시아에서는 까다로운 조건으로 상품화로 규정되는데요. 가격이 좀 나가는 만큼 원산지와 함량 등을 잘 따져 구매하는게 현명합니다.




러시아차가버섯효능으로 건강증진과 체력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좋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