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비행기 귀통증 완화 그래고 해결방법은?

일상생활에 찌들어서 살다보면은 기분전환을 위해 국내여행 또는 해외여행을 떠나곤 하는데요. 이때 비행기를 탈때 귀통증을 호소하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행기 귀통증은 주로 이륙 또는 착륙시에 심하고 , 심할 경우에는 비행중에도 귀통증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귀가 왜 이래...



비행기 귀통증 원인으로는 비행기가 공중으로 올라가게 되면서 기압이 급격하게 낮아지기 때문에 귀가 아플 수 있습니다. 내부와 외부의 기압차가 발생하면서 통증 및 이명이 들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전문용어로 항공성 중이염이라고 합니다. 보통 중이염이라고 하면은 감기가 걸릴때 같이오는데요.




항공성 중이염은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압력에 의한것이며 압력을 유지해주는 유스타키오관이 제 기능을 상실하고 압력조절을 하지 못해서 생기는 것이죠.

그렇다면 비행기 귀통증 완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째로는 물을 마시는 방법인데요. 물을 꿀꺽삼키면 유스타키오관이 열려 압력이 조절이 되면서 통증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슷한 방법으로는 침을 꿀꺽 삼켜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행기 귀통증 완화 방법 두번째는 코를 막고 코로 바람을 불어주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품을 하는방법인데요. 하품을 하게 되면은 유스타키오관이 열리면서 기압을 맞춰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껌을 씹어주거나 이어폰 또는 귀마개를 착용하면 외부 공기 유입을 막아주기 때문에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행기 귀통증 완화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비행기 이용시 이러한 통증으로 고민이시면 위같은 방법을 이용해보는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