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125cc 오토바이 추천 혼다 CBR125R의 가격 및 제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스쿠터가 아닌 레이서 레플리카 혼다의 CBR125R을 알아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레플리카는 경기용 바이크를 기본으로 만든 형태로써 레플리카,또는R차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자동차로 비교한다면 스포츠카라고 말할수도있는데요. 혼자만의 라이딩과 고속주행 코너링을 우선시하는 바이크 이기 때문에 뒷자석 동승하는 장거리 운행은 힘든 바이크입니다. 한마디로 스피드를 위한 바이크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혼다 CBR125R

 

 

 

혼다 CBR125R은 레이싱 바이크중에서도 당연 탑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바이크로써 디자인 또한 스포티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운행시에 편안한 포지션을 주고있는데요. 남성키 170cm의 키로도 뒤꿈치만 살짝 뜨는 정도로 지면과 발이 닿는 포지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레이싱카 R차를 입문하시는 라이더라면 더욱이 추천할만한 바이크라고 생각합니다. 125cc 급에서는 내구성이나 연비,유지비등등 밸런스를 잘 갖추고있기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CBR125R은 124cc 단기통엔지으로써 수랭식 엔진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단기통 엔진은 2기통 엔진과 같은 능력을 가지면서도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중량, 부피, 그리고 높은 연비가 큰 장점이라고 볼 수가있습니다. 수랭식 4스트로크 124cc단기총엔진은 최고 출력이 1만 rpm에서 13.3ps/ 최대 토크8000rpm 1.1kgm으로 주행을 고려한 최적의 기어비로 세팅된 6단 트랜스 미션은 엔진의 높은 파워를 리어로 전달하여 완벽한 주행을 주고있습니다.

 

 

또한 CBR125R은 산소센서, 3중 메탈 촉매 전환 시스템을 포함한 새로운 배기 시스템을 장착하였습니다. 일산화탄소 질소 산화물등 배출을 줄여 줌으로써 배기가스 규제를 충분히 만족을 시키는 장점도 있습니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있는 CBR125R도 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라이더들에게 가장 1순위로 뽑힌 단점은 바로 가격은데요.... 공식홈페이지 가격은 4,250,000원 입니다. 앞서 말한 입문용으로는 좋다고 말씀드렸지만. 동급 레이싱카들에 비해 높은 가격대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입문용이지만 가격은 입문용에서는 조금 동떨어지는 가격이긴합니다..

 

 

그리고 타이어와 차체가 얇은 편이라 운전자에게 오는 주행풍이 약간의 불안감을 주는 시승기를 보았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약간의 개인차가 있을것이라고 생각이듭니다. 그외는 정말 특별한 단점이 없는 좋은 바이크라 말할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혼다 CBR125R과 동급모델을 간략하게 비교를 해볼까요? 

 

 

제원들을 보았을때 최고 출력과 최대토크에서는 큰 차이를 보기가 업렵네요. 그래도 한눈에 볼수있는 부분은 역시 연비입니다. 코멧125R은 연비정보를 찾지 못하였는데요. CBR125R과 VJR-i를 보았을때 연비차이가 상당하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역시 혼다는 연비하나는 최고있거 같네요.

 

 

오늘은 혼다의 CBR125R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포스팅을 보며 조금이나마 정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안전 라이딩!!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