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혈압재는 방법 이렇게 하시면되요

안녕하세요.  이전부터 드라마에 단골주제로 나오는 뒷목을 잡고 쓰러지는 상황을 많이 보셨을거에요. 실제로는 그렇게 천천히 쓰러지는 경우는 거의 없고 몸이 뻣뻣해지며 위급한 상황이 올 정도로  무방비한 상태로 그냥 쓰러져 버린다고 하는데요.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혈압아 잘있니..

혈압이 불안정하거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평소 혈압재는방법을 잘 알아두시고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압을 재기 위해서는 요즘 꼭 병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도 잴 수 있는 기계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병원에 가서 재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혈압 수치의 경우는 집에서 아침에 재는 것이 정확하게 나온다고 해요.

 

 

 

 

병원에서는 긴장해서 더 높게나오는 경우도 있고 아침 혈압이 가장 높은데 병원에 가는 동안 낮아질 수 있으니 혈압을 체크하시는 분들은 꼭 집에 가정용 혈압측정기를 구비해두시는게 좋습니다.

 


혈압재는방법은 간단하지만 꼭 지켜야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하루에 두번, 동일안 혈압측정기와 올바른 자세로 측정해야 합니다. 아침과 저녁 각 2회를 측정하면 좋은데 환절기 같은 경우나 보다 정밀하게 재고 싶다면 낮에도 체크해주면 좋습니다.

 

 

혈압을 올바르게 측정하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편안한 장소에 앉아서 등을 기대주어야 하는데요. 다리를 꼬거나 양반다리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등을 기대지 않거나 다리를 꼬면 혈압이 더 높게 측정되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혈압측정기로 아침, 저녁 체크를 해줘야하고 측정 시에 팔꿈치의 높이를 심장의 높이와 같이 두어야 합니다. 혈압계의 커프를 손가락 1~2개가 들어갈 정도의 여유를 두고 가급적 맨살이나 얇은 옷 위로 바로 측정해주는게 좋습니다.

 

 

또 혈압을 재기 전에는 가급적 활동을 하지말고 적어도 5분정도는 휴식을 취해주는게 좋고 측정 30분 전에는 커피를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는건 하지 않아야 합니다.

 

혈압재는방법 제대로 알아둔다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고 다른 이의 도움을 줄 수 있을거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