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쿼터급 바이크

2019 혼다 CB300R 가격 및 제원 정보

안녕하세요 ! 멍구입니다. 오늘 알아볼 바이크는 2019 혼다 CB300R 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네이키드 바이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내용 보시면서 가격과 제원 그리고 디자인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스포츠 네이키드 바이크 CB300R

먼저 혼다 네이키드 300cc 바이크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색상은 3가지가 있는거 같군요. 빨강/그레이/블랙 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딱히 흠잡을 만한곳이 없이 깔끔한 전형적인 네이키드 바이크라고 생각이 드네요. 혼다 오토바이는 CB300R의 디자인을 이렇게 표현하고있네요.

 

 

 

 

혼다의 새로운 Neo Sport Cafe 스타일로 탄생한 CB300R의 외관은 컴팩트하고 다이나믹한 디자인과 메커니컬한 기능미로 미래적인 외간을 자랑합니다. 라고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역시 말은 그럴싸하게 잘쓰는군요.

 

 

그냥 이쁨니다. 네이키드 바이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싶이 흠잡을 만한곳이 없네요. 사진 몇장보시겠습니다.

 

 

 

CB300R 특장점

 

 

이 바이크의 특장점을 보게되면 먼저 동급 최경량 차체 중량이 장점중 하나인데요. 가볍고 견고하여 중량이 145kg 으로 경량화를 실현하였는데요. 좁은길이나 교통체증이 심한 시내 주행에도 용이할꺼 같습니다.

 

 

풀 디지털 액정 계기판(LED백라이트) 채용으로 주행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들어와 시안성이 좋고 led 백라이트로 밤에도 보기가 좋아 보이네요.

 

 

머플로는 듀얼챔버로 내부를 심플한 듀얼 구조로 만들어 싱글엔진 특유의 시원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배기 저항을 낮추어 스로틀 조작시 즉각적인 반응또한 느낄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어떤 기능이 탑재되어있는지 보겠습니다.

 

 

먼저, 엔진은 수랭식 286cc 단기통 엔진을 채용하였고 단기통 엔진은 2기통 엔진과 같은 능력을 가지면서도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가벼운 질량과 작은 부피 그리고 향상되는 연비가 장점이라고 합니다. 최고 출력은 8,500rpm에서 31ps,최대토크 6,500rpm 에서 2.8kg/m 로 강력함을 발휘한다네요. 참고하시구요.

 

 

제동장치에는 역시나 AB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2019 혼다 CB300R 은 동급최초인 프론트/리어 2채널 ABS를 장착하였습니다. 브레이크에는 역시 ABS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격 및 제원

 

 

2019 혼다 CB300R의 제원은 사진을 통해서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원표를 CB300R의 연비는 무려 42.5km/L 입니다. 연료탱크가 10.1L 니까 한번 주유시에 약 400km 는 주행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 바이크의 가격은 641만원입니다. 동급 모델인 야마하 MT-03의 비해서 60만원가량 비싸기는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두 바이크다 좋은 바이크니까요.

 

 

이상으로 2019 혼다 CB300R 가격 및 제원 등을 살펴보았는데요. 바이크를 알아보시는데 있어서 좋은 정보로 전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