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이청용 연봉 얼마받을까??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크리스털 팰리스에서 VfL보훔으로 이적을 한 이청용 선수의 연봉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청용 연봉은!!??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블루드래곤 이청용!

 

이청용의 나이는 31세입니다. 2004년 FC서울에 입단을 하였습니다. 2년동안 프로 2군에서 실력을 가다듬게 되고 2006년 이장수 감독에 의해 K리그 데뷔 무대를 갖지만 수비적인 주문을 받고 윙백으로 출전, 공격재능을 발휘하지 못하여 4경기 밖에 뛰지 못하였다.

 

그리고 2007년부터 FC 서울에 새로 부임한 셰놀 귀네슈 감독에게 팀의 주전으로 중용받게되는데요. 개막전에서의 데뷔골부터 초반 서울의 연승행진을 이끌며 처음부터 공격의 핵심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K리그 2008시즌 베스트 일레븐에 뽑히기도 했는데요. 2008년 11월 K리그 부산의 경기 도중 부산의 김태영과 공중볼 다툼을 하는 과정에서 김태영의 복부를 가격하는 이단옆차기를 하여 퇴장을 당하는 등 거친 플레이로 논란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청용은 2009년에 프리미어리그의 볼턴으로 정식 입단 제의를 받았고, k리그에서 해외리그로 이적할때 사상최고의 이적료인 44억을 FC서울에 안기고 연봉 15억으로 이적이 확정되어 한국인 7호 프리미어리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4년에 크리스탈 팰리스로 이적을 하였고 3년의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리고 2018년 9월6일 VfL 보훔과 1년 + 1년 연장 옵션 계약을 맺으면서 입단을 하였습니다.

 

 

 

보훔은 독일분데스리가 2부리그이며,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가 연고지입니다. 홈구장은 레비어파워 슈타디온 그리고 로빈두트의 감독이 이끌어가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청용 연봉은 얼마일까요?? 저도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많은 자료를 찾아보았지만 매체에는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다고 합니다.

 

볼턴에서 크리스탈 팰리스로 이적할 때 당시에도 정확한 금액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요 현지 매체에 따르면 약 50~100만 파운드 우리나라돈으로 약 8억~16억원으로 추정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이청용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지 못한거 같아 아쉬운데요. 그래도 우리 이청용선수 해외에서도 열심히 뛰는 모습이 보기좋고 앞으로도 좋은경기력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