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홈텍스 세금계산서 발행 하는 방법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홈텍스 세금계산서 발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을 몰라서 많이 헤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도 물론 그랬던 기억이 나는데요. 주변사람들에게도 물어보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기도 하고 ㅎㅎ 저같이 많이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꺼 같아서 포스팅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인터넷에서 세금또는 요금납부 등등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도 많이들 이용합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뱅킹을 하기위해서는 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기본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관련 포스팅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정보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시려면 사업자범용인증서나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사업자 범용인증서는 전자세금 계산서,입찰,계약등 여러가지의 업무에 이용할 수 있으며 한국정보인증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공인 인증서가 준비가 되어있다면 검색창에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하셔서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시면 화면 중앙쯤에 조회/발급이 보입니다. 조회/발급을 클릭하여 줍니다.

 

 

조회 발급을 클릭하시면 정말 많고 복잡해보이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전자(세금)계산서 하위 카테고리 발급 항목을 클릭합니다. 발급을 클릭하면 또 여러개의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건별 발급을 클릭해줍니다.

 

 

 

이제 여기서 준비된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비회원 로그인 이지만 앞으로도 이러한 홈텍스 방문은 심심치 않게 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도록 합니다.

 

 

이때 통합설치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된다고 나오네요 설치해주시면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셨다면 사진과같이 전자세금계산서 양식이 출력이 되는데요. 공급자항목에는 자신의 사업자등록번호,상호,대표자 성명,업태,종목,이메일등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급자에 작성한 내용은 한번 작성하시면 다음번 이용시에는 자동으로 입력이 된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공급받는자 란에는 거래처의 사업자등록증을 받아 기입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의 발행품목 규격,수량,금액을 작성하시고 발급하기를 클릭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이상으로 홈텍스 세금계산서 발행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