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휴대폰 공인인증서 이동하는 방법 쉽게따라하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휴대폰 공인인증서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 이동 방법

스마트한시대에 살고있는 우리는 이제 은행을 가지 않아도 은행업무를 볼 수 가있는데요. 스마트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단한 은행업무가 가능합니다.

 

 

 

PC로 인터넷 쇼핑을 하다보면 결제를 이용할때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거나, 또는 인터넷을 통해 중요 서류를 받을때에도 공인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든다면 민원24,정부24를 이용할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자주 필요한 부분이며, PC로 은행 업무를 보실때에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실겁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로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공인인증서 이동하는 방법

 

먼저, 검색창에 해당 은행을 검색하여줍니다. 저는 기업은행이 주거래 은행이기 때문에 기업은행을 예로들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게되면 좌측 상단쯤에 뱅킹로그인 /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공인 인증센터를 클릭하여줍니다.

 

 

클릭을 하게되면 홈페이지 중앙 부분에 발급/재발급, 등록 , 복사 ,갱신이 있습니다. 우리가 하고싶은것은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를 하는것이기 때문에 복사를 클릭합니다.

 

 

PC -> 스마트폰과 스마트폰 -> PC 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를하는 인증번호 복사하기를 클릭하여 줍니다.

 

 

 

인증서 복사하기를 클릭하면 하단에 생성된 인증번호(12자리)를 스마트폰 어플에서 입력해 주시면됩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에서 기업은행 어플을 실행한다음 상단 메뉴에서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PC로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위에 나온 12자리 번호를 입력하여준다음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인증서가져오기 창에서 저장할 위치를 설정한 다음 확인을 눌러줍니다.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도록하겠습니다.

 

 

그럼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 인증서가 하드디스크에 저장된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휴대폰 공인인증서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정보를 알아보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