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구글링하는법 쉽게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검색의 효율성을 높여줄 구글링하는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세요!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구글링 잘하는 방법

구글검색을 하다보면 자료가 워낙 많다보니 자신이 원하는 자료를 한번에 찾기가 어려울때가 있습니다. 이때 구글링 하는법을 몇가지만 알고 있다면 원하시는 자료를 쉽고 조금더 간편하게 찾을 수 가있습니다. 어떻게 하는것인지 차근차근 보시고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링하는법

 

1. 따옴표 "" 사용하기

 

 

 

큰 따옴표를 "" 입력하면 해당 단어나 문장이 반드시 포함된 결과만 나옵니다. 예를 들면 운세"용띠"를 검색하시면 정확하기 용띠의 관련된 자료들이 검색이됩니다.

 

2. 하이픈 - 사용하기

 

 

검색어 앞에 하이픈(-)를 붙여서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 단어를 제외한 검색결과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예를들어 축구 -호날두를 검색하게 되면 호날두 내용을 제거한 내용만 보여지게 됩니다.

 

3. 물결표시 ~ 사용하기

 

 

 

검색어에 물결표시 ~ 를 입력하면 검색결과와 유의한 의미를 가진 자료들도 포함하여서 검색이 되는데요. 예를들어 ~좋은음식을 검색하게 되면 좋은음식에 관련된 자료들이 검색이됩니다.

 

4. 별표 * 사용하기

 

 

정확한 검색어가 생각이 나지 않을때 빈공간에 별표 * 를 넣고 검색하면 빈자리를 채워서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예를들어 뉴턴의 *법칙을 검색하면 뉴턴의 운동법칙등 빈자리를 채운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5. 돈 및 무게 단위변환

 

 

환율 및 무게 단위 변환 할때 사용을 하면되는데요 예를들어 1달러를 원으로 라고 검색을 하게되면 단위환산이 된 검색을 볼 수 있습니다.

 

 

6. find my phone 사용

 

 

 

검색창에 find my phone을 검색하게되면 꽤 정확하게 핸드폰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저도 포스팅을 쓰기위해 처음 해보았는데 너무 정확해서 놀랐습니다.

 

7. filetype:pdf 사용

 

 

filetype:pdf 대기오염을 검색을 하게 되면 pdf파일만 검색을 해줍니다. 학교 과제를 할때 유용하게 사용이 될것같습니다.

 

이상으로 구글링 하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위 방법 외에도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주로 사용하는 7가지 정도를 알아보았습니다. 정보를 찾는데 있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