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전동퀵보드 추천 조요F10 가격과 성능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전동퀵보드 추천 유로휠의 조요F10의 가격과 성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전동킥보드 리뷰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조요F5 넌어디갔니... 

조요F10(JOYOR F10)은 조요F5의 후속 모델입니다. 저는 조요F5를 구입했는데요. 한편으로는 정말 억울합니다. ㅠ_ㅠ 전 모델에는 리어 서스펜션따윈 없어서 보도블럭이라도 밟으면 뒷 디딤발 발목이 날아갈듯이 아픈데.....

 

기존 모델에서 리어 서스펜션까지 추가가되다니.. 심지어 가격까지 10만원 할인 이벤트중이라고 합니다 ....억울억울.... 4달만 늦게살껄.... 너무 아쉽네요.

 

우는 소리는 그만하고 오늘의 주제인 전동킥보드 추천 조요F10은 어떤 모델인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언급하였지만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조요F10은 조요F5의 후속 모델입니다. 리서 서스펜션추가로 기존 중량보다 3키로정도 무거워 졌습니다.

 

 

바퀴는 8인치를 채용하였고 모터는 기존과 같은 48V 500W BLDC모터를 채용하였습니다. 최대속도가 35km/h라고 되어있는데요 리미티드 해제를하면 40키로까지도 나옵니다.

 

 

그리고 주행거리는 최대 50km라고 되어있는데요. 60kg 탑승자가 15km/h의 속도로 달렸을때는 50km가 나올 수 도 있겠지만 실제로 주행을 하면 주행거리가 40km 정도 나옵니다.

 

 

전동킥보드 구매팁을 알려드리자면 스팩상 주행거리 -10km 정도를 하면 실제 주행거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조요f10의 장점으로는 원터치 폴딩과 원터치 슬라이딩 폴딩방식으로 쉽게 접을 수 있어서 간편합니다. 그리고 ts600이나 기존 전동퀵보드들 보다 중량이 가벼운편이라서 차량에 실기 용이합니다.

 

 

하지만 3키로정도 무게가 올라갔기때문에 그렇게 가볍다고는 볼 수 없겠네요. 제동장치는 내부확장식 드럼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이어는 전륜은 튜브 타이어 후륜은 러버타이어로 통고무로되어있습니다. 앞바퀴는 튜브가있어서 펑크가 날 수 도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요f10의 가격은 출시기념가격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가 748,000원에서 10만원 할인된 648,000원에 판매하고있습니다.

 

 

언제까지 할인을 할지는 잘모르겠으니 구입은 원하시는분들은 빨리 구입하시는게 좋겠네요.

 

 

참고로 저는 조요f5를 올해 4월에 75만원주고 구입했습니다 .....수박수박 십색볼팬.......

 

 

간략 시승기(조요F5) 

조요F10을 타보지는 못했지만 조요F5와 리어 서스펜션만 있고없고 차이 이기 때문에 조요F5를 기준으로 시승기를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주행거리는 안전빵으로 35km까지만 탑니다. 완전방전 될 때 까지 타면 배터리에 좋지 않다고 들어서 35km이상 주행은 하지않습니다.

 

 

그리고 언덕길에서 힘이 굉장히 부족합니다. 네 많이 부족합니다. 조금 언덕이 심한곳에서는 발킥을 해주면서 달려야합니다. 평지에서는 35~40km/h까지 나와줍니다. 언덕에서의 힘딸림이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조요F10은 개선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리어등(후미등)선이 굉장히 잘끊어집니다. 리어등선이 바퀴커버안쪽을 타고 들어가서 바퀴와 선이 닿아서 잘끊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왜 이렇게 설계를 했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1인입니다. 조요F10은 이부분이 개선되어서 나왔는지는 아직 확인을 못했습니다. 구입을 하신다면 이부분을 꼭 판매자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쓰다보니 단점만 말씀드린거 같네요. 장점이라면 그래도 평지에서는 시원시원하게 잘달려줍니다. 그리고 원터치 폴딩이여서 폴딩시 굉장히 편리합니다. 그리고 필수적으로 볼트들을 잘 조여주기만 하면 큰 잔고장은 없습니다.(리어등만빼면...)

 

또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유로휠 전동킥보드라는 점 입니다. 이게 왜 장점이냐면 미니모터스도 전국적으로 지점이 많이있지만 유로휠도 전국에 매장이 있습니다.

 

 

매장이 많다는 것은 a/s가 용이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떠도는 킥보드를 구매했다가 고장나면 어디서 고쳐야하나 난처하신분들도 몇몇 봤는데요. 지역마다 매장이 있다면 a/s를 편하게 받을 수 있는것도 장점중에 하나이죠.

 

이상으로 전동퀵보드 추천 조요F10의 가격과 성능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