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신생아 수유텀 및 수유시간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짝맹이 아빠 멍구에요. 신생아 아기를 돌보는것에 있어서 힘든 부분은 바로 수유인데요. 수유를 한번 하고 면 또 언제 수유를 해야 하는지 몇시간 간격으로 수유를 해야 하는인지 많이 혼동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들어 오늘은 신생아 수유텀 및 수유시간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써내려가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육아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수유전 아이템을 챙기자

 

수유텀을 알아보기전에 수유를 하는데 있어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많이들 들어보셨겠지만 육아는 템빨입니다. 육아는 고수가 아닌 이상 템빨로 밀고 들어가야합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엄마가 얼마나 있을까요? 게임으로 비교하자면 약간의 현질은 게임을 진행함에 있어 원활한 플레이를 도와줍니다. 육아도 마찬가지입니다. 육아템이 받쳐준다면 엄마는 소소한 행복을 느끼게 될것입니다.

 

그렇다면 수유전에 챙겨야할 품목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수유쿠션

 

모유수유 중 아이를 안고 수유를 하게되면은 엄마의 어깨와 팔은 박살이 나버릴 것입니다. 수유쿠션을 이용한다면 쿠션에 아이를 눕혀 한결 수월하게 수유를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수 품목입니다. 수유쿠션의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보통 3~10만원선에서 구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수유쿠션을 구입하기 싫으시다면 집에있는 베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이것은 본인의 결정할 사항이지만 뭐든 있으면 좋습니다.

 

2. 수유발판

 

엄마들의 키는 보통 160선에서 위아래 입니다. 일반의자에 앉았을때 엄마의 무릎이 엉덩이보다 높게 와주어야 편안합니다. 수유를 함에있어 엄마의 편안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3. 수유복 및 수유브라,수유패드

 

아이가 젖을 찾을때마다 옷을 훌러덩 훌러덩 벗을 필요없이 수유복과 수유브라를 이용한다면 보다 신속하게 아이에게 젖을 물릴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소 민망한 아이템이지만, 신속함과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아이템입니다.

 

4. 가제수건

 

가제수건은 임신중에 미리미리 구비해야할 0순위 품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아이템입니다. 정말 많은 용도로 사용되고있지만 수유중에도 역시 필요한 제품이죠. 아이의 청결함을 유지시켜주면 수유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유전용의자도 있고 그렇지만 그런것들은 너무 고가이고 굳이 필요한 아이템은 아니라 생각이들어 제외하였습니다. 위 4가지 품목들은 필수 품목들이니 꼭 수유하기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편안한 수유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신생아 수유텀 및 수유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 수유텀을 만들어 보자

 

아기들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생후 1~3 개월 아기의 수유횟수는 약 6~8회입니다. 대략적으로 시간으로 따진다면 2~3시간 간격으로 수유를 하게 되는것이죠. 개월수가 올라갈수록 수유텀은 조금씩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엄마들이라면 필수로 설치되어있는 어플 BabyTime(베이비타임)이 있습니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아이의 수유시간체크 잠시간체크등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 수유텀 및 수유 시간을 한눈에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이가 낮12시에 수유를 시작했다면 약30분간 수유를 하고 오후 3시쯤에 다시 수유를 시작하는 패턴으로 진행이 될것입니다. 이렇게 아이의 수유텀이 형성이 되는것이죠. 그리고 아이의 가장 이상적인 패턴은 먹고 놀고 자고 일명 먹.놀.잠 이라고도 하죠 수유를 끝내고 아이와 놀아줍니다. 놀다보면 아이는 졸려하고 그때 아이를 재운다면 그 이후 남는시간은 엄마의 자유시간! 예~! :)

 

 

이상 신생아 수유텀 및 수유시간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서 솔직히 교과서대로 되지 않습니다. 위 설명과 같이 수유텀을 만들고 아이가 바로바로 3시간씩 쭉 자준다면야 더할나위없이 좋은 예가 되겠지만, 육아는 변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교과서대로 될수가없지만, 육아를 함에있어 정보를 전달하고자 작성하였습니다. 육아맘들 화이팅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