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2018혼다 슈퍼커브 출퇴근용 최고바이크!

안녕하세요 ! 일반인 시점으로 바이크를 바라보는 멍구입니다! 오늘은 혼다의 슈퍼커브!(SUPER CUB)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2018혼다 슈퍼커브

혼다 커브의 이름은 곰같은 맹수의 새끼를 가리키는 영어의 CUB에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소배기량이면서 강한 모터사이클을 어필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슈퍼커브는 발매 당시에 9만대나 팔렸던 대히트 바이크 이기도 합니다.

 

 

 

위 사진이 1958년 1세대 슈퍼 커브라고합니다. 정말 오래된 모델이지만 지금 출시가 되어도 손색없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하고있네요.

 

 

그리고 이사진은 2004년 슈퍼커브(SUPER CUB) 인데요 저는 왜 1958년식의 커브가 더이뻐보일까요?? 저만그런거 아니죠??

 

 

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2018혼다 슈포커브의 디자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 커브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데요.

 

 

 

 

대림자동차의 씨티에이스 일명 시티100과 많이 유사한 오토바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림의 씨티에이스 씨티100은 1987년에 등장을 하였죠. 굳이 따지자면 혼다가 원조다 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계기판을 보게 되면 정말 깔끔하고 심플한데요 연료게이지와 기어 단수 그리고 속도와 미터기등 한눈에 필요한 부분들만 딱들어와서 시안성이 좋아보이네요.

 

 

라이트는 LED헤드라이트를 채용하였구요 동글동글하니 귀엽네요. 리어쪽을 보면 캐리어가 있습니다. 배달용으로 쓰실때는 배달가방을 설치하시면되고 동승자시트를 별도로 구매해서 텐덤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토키셔터시스템을 채용하여 핸드락시 키셔터가 자동으로 작동하여 손쉽게 보안성을 높여 도난방지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혼다에서 바디스티커를 구입하실 수 있는데요. 개성있는 바이크로 꾸미고 싶다면 구입하셔서 붙여도 이쁠꺼 같습니다. 그리고 바구니와 위에서 말씀드렸던 동승자시트를 구입하셔서 드래스업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커브의 장점중 하나는 왼쪽발의 조작으로 기어변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성 운전자들도 쉽게 기어변속을 하면서 주행이 가능합니다.

 

 

 

슈퍼커브 가격 및 제원

 

엔진은 공랭식 OHC 단기통 109cc 이며 최고 출력9.1/7,500 , 최대토크 0.9/6,000으로써 자동원심식 4단 변속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슈퍼커브의 시트고는 740mm으로써 낮은 시트고를 가지고있습니다. 키작은 사람도 타기좋은 오토바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료탱크는 4.2L밖에 되지않지만 연비가 무려....60km/L ...... 7천원 돈으로 240km는 갈수있다는게...엄청날뿐입니다....역시 혼다 연비짱!

 

 

마지막으로 가격은 237만원 입니다. 현재 대림의 씨티에이스100 의 가격은 215만원입니다. 저같으면 20만원돈 더주고 슈퍼커브를 살껏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런데 차량 가격만 보고 선택하실게아니라 유지비용도 생각해야겠죠? 혼다는 수리비도 제법 비싼편이라 유지비용은 조금 들것으로 생각이 드네요.(그래서 뭐어쩌라는거냐?ㅋㅋㅋㅋ) 유지비용이 좀더 들어가더라도 저는 슈퍼커브에 한표를 걸겠습니다.

 

 

배달용으로 또는 출퇴근용으로 또는! 동네 마실용으로는 최고의 오토바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2018혼다 슈퍼커브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