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야마하 큐빅스 스쿠터 125cc 가격과 제원을 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야마하 큐빅스 스쿠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얼마일지? 제원도 같이 확인해보시죠.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야마하에 이런스쿠터가? 

야마하의 스쿠터 하면 역시 티맥스(TMAX),X-MAX,NMAX와 그리고 트리시티125등 이러한 스쿠터125CC만 알고있었는데요. 이렇게 귀엽고 이쁜 스쿠터가 있는건 이번에 알게되었습니다.

 

 

 

큐빅스(QBix)는 2017년 초에 출시가 되었는데요. 처음 이 스쿠터를 보았을 때 전기스쿠터인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깔끔하고 미래지향적으로 생긴것 같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디자인이 정말 큐빅큐빅한것 같습니다. 큐빅스는 총 네 가지 색상이 출시되었는데요. 그레이/브라운 , 그레이/레드 , 그레이/화이트 , 그레이/핑크 이렇게 네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제가 보았을때는그레이/브라운이 뭔가 고급지면서 맘에드는데요. 색상은 개인취향이니 맘에드시는걸로 보시면 되겠구요.

 

야마하 큐빅스 기능

 

큐빅스 기능으로는 스탑 스타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연비 향상에 도움을 주는 기능인데요 PCX125에 달린 아이들링 스탑기능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차량에도 이러한 기능을 보신적이 있을 겁니다. 신호대기시 엔진이 꺼졌다가 브레이크를 때는 순간에 시동이 걸리는것 보신적 있으시죠?

 

 

이러한 기능으로 불필요한 연소 소비를 방지해주면서 연비향상에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USB 충전 잭이 있습니다. 기존 스쿠터125CC에는 별도로 USB포트가 달린 시거잭을 별도로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하지만, 큐빅스125에는 글로브박스에 파워아울렛이 있어 야마하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USB아답터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22.5리터의 넓은 수납공간으로 헬맷과 기타 짐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이트들이 LED로 되어있어 효율성과 멋진 라이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기판은 풀 LCD로 되어있습니다.

 

 

 

큐빅스 가격 및 제원

 

 

큐빅스 제원은 사진을 보시는 것과 같이 공냉 4스트로크 엔진형식을 가지고있고 시트고는 775mm입니다. 생각보다 높네요.

 

 

차체 중량은 106kg으로 가벼운 중량을 가지고있어서 여성들이 타기에도 적합한 무게인것 같습니다. 가격은 네이버 쇼핑 검색기준으로 250만원~330만원 정도로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이쁜디자인으로 사람들에게 매력을 뿜뿜하고있는 125cc 스쿠터 인듯 하네요. 남자들 보단 여성들에게 더욱 인기가 좋을듯한 스쿠터인것 같습니다.

 

야마하 QBix 리뷰영상

 

 

이상으로 일반인이 보는 야마하 큐빅스 스쿠터125cc를 보았는데요. 바이크 정보를 알아보시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