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명치 답답함 원인이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명치 답답함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답답한 내 명치...

 

 

명치는 배꼽위쪽으로 가운데 부근에 있는 곳인데요 사람의 급소중에 하나입니다. 친구들과 장난을 치다가도 명치에 맞으면 숨이 잘 쉬어지지않고 무릎을 꿇곤 합니다.

 

그런데 외부충격 외에 명치가 답답하고 불편한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일반 배가 아픈것과는 다른데요. 위장 또는 대장,간등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때문에 절때로 방치를 하시면 안됩니다. 그럼 명치 답답함 원인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소화불량

 

 

명치 답답함이 느껴질때 가장만은 이유로는 소화불량입니다. 소화불량으로 인해서 위가 제 기능을 못하기 때문에 발생을 하는데요. 소화불량의 원인으로는 식습관에서 나타는데요. 자극적인 음식과 야식 그리고 먹고 바로 눕는 행위도 소화불량의 원입니다. 이로 인해서 명치가 답답해질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소화불량은 체함이나 특정음식의 자극으로 볼수 있는데요. 역류성 식도염은 그 염증중에하나로 식도로 역류하여 생기는 증상입니다. 보통 스트레스로 인해서 위산분비가 많이 발생되어 속이 쓰리고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식습관또는 심리적 요인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장장애가 먼저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명치가 답답함을 느낄수 있는데요. 이 스트레스로인해서 소화불량이나 역류성 식도염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이것도 위에서 언급했듯이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하셔야합니다. 정신승리가 답이네요 ㅠ_ㅠ

 

 

담석증

 

 

담낭이나 담관에 담즙이 응결되어서 돌이생기는것을 담석증이라고 하는데요.  이것 때문에 명치가 답답할 수 있습니다. 담석증이 발견되셨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크기에 따라서 제거를 하셔야합니다.

 

이상으로 명치답답함 원인을 알아보았는데요. 위 안내해준 이유말고도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대표적인것들만 알아보았습니다. 명치가 계속해서 답답함을 느끼신다면 꼭 병원에 들르셔서 검사를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