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발냄새 없애는 법 발냄새 제거 방법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발냄새 없애는 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발냄새는 계절을 따지지 않고 우리의 코를 괴롭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발냄새를 없앨수 있는지 차근차근 보도록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발냄새가 나는 이유는??

 

적을알고 나를알면 백전백승이라하였습니다. 발냄새가 나는 주요 원인는 바로 땀 입니다. 발이 축축하게 땀이 젖어있다면 피부 각질층이 불고 땀속에서 세균이 번식을 하게 됩니다. 이 세균들이 땀에 불어난 각질을 분해하면서 악취가나는 화학 물질을 만들기 때문에 냄새가 나는 것이죠.

 

 

발가락사이사이 그리고 발바닥에 땀이 쉽가 차는곳이고 발톱 주변에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여름철에 통풍이 되지않는 신발을 신고 발을 청결하게 관리해주지 않게 되면 발냄새가 심해지고 무좀도 걸릴수 있으니 발 관리도 열심히 해주셔야합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 발냄새 제거방법 첫번째

 

가장 기본이 될수있는 발 전용 세정제를 이용해서 발을 꼼꼼히 씻어주는 방법입니다. 각질과 세균을 잘 씻어낸다면 발냄새가 나는것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 발냄새 제거방법 두번째

 

따뜻한 물로 발을 불린다음 각질 제거를 해주면 각질에서 세균이 자라나는것을 방지해줍니다(첫번째 방법과 비슷한거 같네요)

 

 

 

 

발냄새 없애는 법 발냄새 제거방법 세번째

 

따뜻한물(38~40도)로 족욕을 하게되면 발의 피로도 회복이 되고 발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아로마 오일이나 소금,녹차티백,식초등 물에 넣어주어서 족욕을 하게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 발냄새 제거방법 네번째

 

10원짜리 동전을 신발에 3~5개정도 넣어두면 신발 속의 발냄새를 동전이 먹는다고 하는데요 발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옛날 10원짜리 동전이 더욱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 발냄새 제거방법 다섯번째

 

발냄새 없애는 법으로는 신문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신문지를 신발 속에 넣어두면 냄새와 습기를 잡아주어서 신발속 냄새를 제거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신발 모양 유지에도 좋으니 1석 2조라고 할수가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 발냄새 제거방법 마지막!!

 

마지막으로는 당근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당근을 2~3개를 삶아서 나오는 물로 발 마사지를 해줍니다. 당근에는 향균성분이 있어서 발냄새 유발세균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먹는걸로 장난치면안되지만 제 발냄새도 장난아니니 저도한번 당근을 이용해봐야겠네요.ㅋㅋ

 

 

이상으로 발냄새 없애는 법 발냄새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계절을 타지않는 발냄새 위 방법을 이용하셔서 신발벗고 들어가는 식당도 당당하게 들어가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