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폐활량늘리는법 이렇게하면 늘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활량늘리는법 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껀데요. 어떻게 하면 페활량이 늘어나는지 아래 내용을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폐활량이란?


폐활량은 공기를 최대한으로 들이 마신뒤에 내뱉는 숨의 양을 말하는데요. 가수들이나 운동선수들은 폐활량이 좋아야 노래도 잘부를 수 있고 또 많이 뛸수 있겠죠?? 폐활량이 적게되면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가빠지고 계단좀 올라가도 헐떡거리고 호흡이 나빠집니다.


자, 그렇다면 폐활량은 어떻게해야 늘리는지 어떤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활량늘리는법


1. 복식호흡



복식호흡은 숨쉬기에 집중을 하는 방법으로써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않는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면서 배가 끝까지 들어가도록 하는게 복식호흡인데요. 이것을 꾸준하게 되면 페활량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풍선불기



풍선불기도 좋은 방법은데요. 집에서 TV를 볼때 할수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단숨에 크게 부풀려줘야 좋은데요. 천천히 하는것보다는 단번에 부풀리기를 시도하면됩니다.


3. 걷기운동




폐활량늘리는법 중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부분인데요. 걷기 운동을 통해서 폐활량도 늘리고 그리고 살빼는데도 도움을 주기때문에 1석2조 이므로 추천 하는 부분입니다. 확실히 꾸준하게 걷기운동(유산소운동)을 해주면 계단을 오르고 내려갈때 숨이 덜차는것 같더라구요.




4. 수영




그리고 걷기운동보다 더욱 좋은방법은 바로 수영하기 인데요. 수영만큼 폐활량 늘리는 방법으로써 좋은것은 없는것 같습니다. 다만 수영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고 또 등록비도 들어가는 것 빼고는 정말 좋은 방법이죠.


5. 입으로 부는 악기 연습




입으로 부는 악기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색소폰, 플루트,클라리넷, 오카리나, 트럼펫 등등 입으로 부는 악기인데요. 이것도 괜찮은 방법이긴 하나... 폐활량 늘리기위해 악기를 산다는건좀...ㅎㅎㅎ 그래도 악기를 배운다 생각하시면 그것도 나쁘지 않을꺼 같네요.


6. 금연하기




흡연자들에게만 해당되는것이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담배 많이들 피죠? ㅎㅎ 폐에 좋지않은 담배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금연을 하게되면 폐건강을 찾을 수 있고 폐건강이 좋아짐에 따라 폐활량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7. 폐에 좋은 음식 챙기기




마지막으로는 폐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건데요. 폐에 좋은 음식으로는 도라지나 토마토,더덕,복숭아 등등 이 있습니다. 직접먹어도 되고 갈아서 마셔도되고 다양한 방법으로 폐에 좋은 음식을 먹어주면 되겠네요.


이상으로 폐활량늘리는법 을 알아보는 시간이였는데요. 7가지 방법중에서 저는 풍선불기나 걷기가 가장 접근하기 쉽고 하기도 간편해보여서 저 두가지로 해봐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