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대림 XQ125 스쿠터 제원 및 가격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대림오토바이에서 새로운 모델 XQ125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스쿠터의 제원과 가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프리미엄 125cc 스쿠터 XQ125

 

 

별생각없이 길을 걷던중에 오토바이 매장을 지나가다 처음보는 스쿠터가 있어서 알아보았는데요. 대림오토바이에서 과감히 프리미엄이라는 말을 붙여 125cc 스쿠터를 출시했더라구요. 그래서! XQ125는 어떤 오토바이 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이 오토바이를 보았을때 가장 신선했던것은 디자인 인데요. 대림 오토바이의 Q2,Q3 이 바이크들의 공통점은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조금 있다는 점입니다. 디자인이 애매하다는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러나 이번 출시된 바이크는(xq125) 디자인은 합격점을 주고싶습니다.

 

 

 

전면부를 보게되면 YAMAHA NMAX125 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물론 NMAX125는 살짝 둥근 느낌을 가지고 있고, XQ125는 엔맥스보다는 조금더 각져있다는 차이가 있지만, 제눈(막눈)에는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빅스쿠터답게 덩치도 괜찮고 지상고가 낮아 발착지성도 좋아보였습니다.

 

기타 성능

 

 

이 바이크는 특이하게도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플랫과 돔타입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취향이 갈릴수 있는 부분인데요 저는 125cc 스쿠터는 아무래도 실용적인게 좋아서 저는 수납을 더 할수있는 돔타입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스쿠터는 발밑에 큰 짐을 실을때는 플랫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겠죠? 선택하시면되구요.

 

 

그리고 계기판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합쳐 시안성을 좋게 만들었고 또한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서 6가지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놀란것은 우리나라 오토바이에서 125cc스쿠터에 ABS가 장착이 되어 나왔다는게 믿기지가 않습니다. abs덕에 성인남자 두명이 타고 제동을 했을때 제동력이 좋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합니다. ABS를 채용했다는것은 정말 잘한 부분있것 같습니다.

 

 

라이더 후기 

라이더들의 후기를 보았는데요. 먼저 비교할 수 있는 오토바이는 대림의 Q2가 있습니다. Q2는 스타트와 주행중에 약간의 잡음이 들린다는 단점을 가지고있었는데요. XQ125는 그러한 단점을 보안된것 같다는 평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차체가 낮아 라이딩시 더욱 편안한 주행이가능한 반면, 가속면에서는 조금 강하게 나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빅스쿠터 125cc의 최대 고충이 아닐까 싶습니다. 작은 엔진으로 큰몸뚱이를 출발시켜야하기때문에 다소 스타트는 답답하나 속도가 붙었을때는 최고속력까지 쭉쭉 치고 달린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대림 XQ125 가격 및 제원 

이 바이크의 가격은 플랫과 돔스타일 가격이 다른데요. 사진에서 보는것과같이 플랫 스타일은 399만원 그리고 돔스타일은 405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제원은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타사 오토바이의 제원표기보다 대림은 너무 간략하게 나와있는것 같습니다. 많은 라이더들이 궁굼한 부분은 연비인데 연비가 몇이나올지는 앞으로 더 지켜보고 라이더들의 후기를 통해서 알 수 있을것 같네요.

 

 

이상으로 대림XQ125 스쿠터의 제원과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