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공무원 명절휴가비 지급기준 한 눈에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공무원 명절휴가비 지급기준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원하시는 정보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공무원 명절휴가비 지급기준


공무원 명절수당 지급기준은 설날,추석을 기준으로 연2회 동안 재직하고 있는 공무원에게 지급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공무원 명절휴가비 지급일은 명절에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지급기준일은 전후 15일 이내로 지급하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포스팅


공무원 수당


공무원 수당은 직무와 생활 여건에 따라 지급이 되는 바가급여인데요. 5개 분야에 14종으로 구분이 됩니다.



이 규정은 국가공무원에게 정용되고 지방 공무원은 별도로 규정이 된다고 하네요. 이 규정에 실비변상 4종도 함께 규정하는데 여기에 명절휴가비가 있습니다.


공무원 명절휴가비 지급기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설날 추석 연 2회 기준으로 재직 공무원에게 지급이 되는데요.




공무원 명절 수당 금액은 월 보본의 60%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75%까지 지급이 된적도 있다고 하네요.



공무원 명절휴가비 지급기준 예외 사항도 있는데요.




성과연봉제가 적용되는 5급 이상의 공문원들은 1년치 명절휴가비가 12등분되어 봉급에 합산 되어 들어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날짜별로 다르다고 하는데요. 예를들어 설날을 기준으로 설날 이후 신규채용이 된 경우에는 지급을 하지 않고 퇴직한 경우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설날 이전에 승진을 한 사람은 승진된 호봉을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설날 이후 승진을 한다면 승진 전의 월봉금액을 기준으로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공무원 명절휴가비 지급기준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