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착상혈 나오는 시기 확인하자

착상혈 나오는 시기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착상혈이 나오는 시기가 언제인지 알아보시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착상혈 나오는 시기

먼저, 착상혈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착상은 배아가 자궁내벽에 붙어 내막 상피를 침입하고 모체의 순환계와 연결되는 태반을 형성 하기까지의 과정을 말하는데요.



수정란은 수정후 3~4일 째가 되면 투명대에 둘러쌓인 둥근 공 형태로 상실배가 됩니다. 이 시기에 수정란이 자궁강 내로 진입을 한다고 합니다.




착상은 자궁내막에 수정란이 그냥 부착만 되는게 아니라 영양막세포,자궁내막상피세포의 결합에 의해 이루어 진다고 하는데요.



그 때 착상혈이 비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자궁내막으로 영양막세포가 파고들면 뿌리를 내리는 과정에서 착상혈이 나올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착상혈 나오는 시기는 착상은 배아가 자궁에 도착을 해서 바로 이루어지는것이 아니고 자궁을 돌다가 착상하기 좋은 위치를 찾는 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그래서 착상혈이 나오는 시기는 수정 후 5~7일 정도 최대 12일 까지 라고 하는데 개인차가 있다고 합니다.


생리와 차이점은 착상혈은 생리 예정일과 겹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리와는 다르게 1~3일 정도 지속이 되고 정상적인 생리보다 출혈량이 매우 짧은 것이 차이점이라고 합니다.




한 가지 참고하실점은 착상이 됐다고해서 모든 여성에게 착상혈이 나오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임신 한 사람들 중에도 약 10~30%만 착상혈이 나온다고 알려졌고 착상혈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착상혈이 없다고 임신이 되지 않았다는 것은 아니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착상혈은 갈색혈로 비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여서 평소 생리혈과 구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착상혈이 보이는 과정에서 통증은 없는편이고 평소 생리통이 심한분들이라면 더욱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착상혈 나오는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은 참고용으로 읽어주시고 정확한 진단과 판단은 의사와 상담을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