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택시 분실물 찾기 확인하고 내물건 찾아보자

안녕하세요. 한번쯤 물건을 잃어버려 당혹스러운 경험이 있을건데요. 오늘은 택시 분실물 찾기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정신없이 택시에서 내린 후에 허전한 느낌은 정말  식은땀이 절로 나게 하는데요.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내물건 돌려줘...

택시 차량번호를 외우고 타기는 쉽지 않으니 잃어버린 분실물을 찾을 수 있을지 걱정되는데요. 그럴때 당황하지말고 침착하게 행동한다면 분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택시에서 받은 영수증이 있으면 분실물을 찾기 좀 더 편리해집니다. 영수증에는 택시회사 상호명과 함께 차량번호, 전화번호 등이 표시가 되어있어 연락을 취할 수 있는데요.




개인택시의 경우 차량 운전기사님과 통화가 가능하고 법인택시의 경우엔 대표전화로 연결이 되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수증을 받지 않았거나 버렸을 경우에는 카드내역서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제 후 카드사에 넘어가는 기한이 있어서 차량번호 확인까지는 약 1일에서 3일 정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카드 외에도 티머니로 결제했을때에는 티머니 택시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을 하면 되는데요. 1644-1188로 전화 후 분실물조회를 해줍니다. 결제카드번호와 분실한 날짜를 입력을 하면 메세지로 차량번호와 전화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현금으로 결제를 했고 영수증을 받지 못했다면 택시 분실물 찾기는 조금 어려워지는데요. 탔던 택시의 차량번호를 알고있다면 지역별 택시조합에 문의를 하면 되는데요.




이때 택시가 법인인지 개인인지를 알아야하고 택시를 타고내린 곳과 시간을 정확히 알아야 찾기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택시번호를 모르고 현금결제 후 영수증이 없는 경우에는 택시 분실물 찾기는 찾을 확률이 낮아집니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택시회사 분실센터에서 유시물의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7일 이내에 경찰서에 제출한다고 하니 경찰서에 확인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