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차용증 양식 잘 확인해보세요

요즘 메스컴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빚투. 다들 아실텐데요. 빌린 돈을 갚지 않고 tv에 나와 아무렇지 않게 활동하는 연예인이나 그의 가족들을 폭로하는 상황에서 돈을 빌리고 안갚은 사람이 뻔뻔해지는 경우를 많이 목격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돈이 문제야

돈에 있어서는 아무리 가까운 가족이라 할지라도 확실히 해두는게 좋은데요. 그래서 미리 알아두면 좋은 차용증양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차용증이란


금전이나 물품을 빌리거나 빌려주고자 할때 채무인과 채권자 사이에 작성하는 문서를 뜻하는데요. 차용증이라는게 따로 정해진 양식이라는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인적사항, 금액과 조건등을 제대로 적어두지 않으면 나중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는데요. 차용증양식에 들어갈 중요한것들을 알아볼게요.




먼저 채무인과 채권자의 인적사항인데요. 주민등록번호와 주소, 연락처 등을 자필로 정확하게 기재해주는게 좋습니다추가로 신분증을 복사해서 첨부해두면 됩니다.




그리고 빌리고자 하는 정확한 금액을 적는데요. 글자와 숫자를 함께 적어주는게 좋습니다. 이자 역시 미리 합의하고 적어두는게 나중에 문제가 되지 않는답니다.





다음으로 빌린 돈을 언제 갚을지에 대한 내용인데요. 정확한 연도와 월, 일을 정해서 적어둡니다. 만약 정해둔 날짜를 지키지 못했을 경우에 대비해서 지연이자에 대한 부분도 적어두는데요. 기존보다 높은 이자율을 적용합니다.



마지막으론 인감도장과 함께 인감증명서를 받아두는건데요. 차용증양식으로는 이정도면 충분하지만 추가적으로 작성 중 음성녹음을 하는것과 만일을 대비한 차용증을 공증받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