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리터급 바이크

스즈키 카타나 2020년형 어떤 모습으로 변했을까요

안녕하세요 일반인의 눈으로 바이크를 바라보는 멍구입니다! 오늘 살펴볼 바이크는 스즈키 오토바이의 카타나를 살펴볼껀데요. 디자인은 어떻게 변했는지 그리고 어떤 특징과 제원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새로운 스즈키 카타나

카타나? 카타나는 일본 애니매이션이나 영화에서 많이들어 보았던 단어인데요. 스즈키에서도 강조하는 부분인 이 카타나는 일본어로 칼,도검류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름만큼이나 날카로운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1세대 카타나에서부터 3세대의 2020년형 카타다의 상세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981년 1세대카타나(GSX1100S ED-2) 이때도 약 40년전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제법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1세대나 2세대 카타나 파이널 에디션과 크게 바뀐 부분이 없을 정도로 말이죠






이녀석을 디자인을한 Rodolfo Frascoli 는 "오리지널 디자인을 계승한 뉴 카타나는 기존보다 입체적인 선과 면을 가지고 있으며, 기술적인면에서도 더욱 정교하고 뛰어나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올뉴카타나의 디자인에 참여한 로돌프 프라스콜리는 다양한 모터사이클과 스쿠터의 디자인을 담당한 사람입니다. (TMI)






그럼 스즈키에서 제공되는 카타나사진들을 감상해 볼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크게 호불호가 갈리지는 않을듯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샤프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이 전반적으로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KATANA의 상징인 스퀘어 LED헤드라이트는 오리지널 KATANA의 상장인 스퀘어 헤드라이트로 디자인을 계승하였습니다. 요즘은 저렇게 헤드라이트가 크면 촌스러워 보일수도 있는데 그리 촌스러워 보이지는 않죠?? 큰 헤드라이트를 요즘 디자인에 잘 녹여들였다 라고 볼 수 있겠네요.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포지션은 저런 느낌을 낼 수 있는거 참고 하시구요.




스즈키 카타나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계기판을 보면 풀LCD계기판으로 주행에 필요한것들 한눈에 볼수 있도록 잘 설계가 된것같고 그리고 우측하단면에 저 한자가 칼도(刀)자가 박혀있는데 이 또한 카타나만의 매력 갬성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150마력 11토크 롱 스트로크 디튠엔진을 채용하였고 원활한 변속을 돕는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이 채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카타나 연비는 18.7Km/L로 한번 주유시 서울->속초까지 운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름 1000cc급 바이크임에도 나쁘지 않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네요.




또한, 노면상태에 따라서 3단계 모드로 주행을 할 수 있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카타나의 제원은 아래 표를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스즈키 카타나는 두가지 색상이 있는데요 실버와 블랙 컬러가있습니다. 색상별로 가격이 다른데요. 실버색상은 1699만원 그리고 블랙 색상은 1719만원이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액세서리도 뉴 카타나 정식출시기념으로 20%할인을 진행하다고 하는데요. 바이크 액세서리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많은데 가격도 비싸서...참... 안하면 밋밋하구...하기엔 금액이 부담되고...




아무튼 다양한 튜닝 액세서리들이 있으니 개인 취향에 따라서 장착해주시면 되겠네요.




이상으로 스즈키 카타나(KATANA) 가격 및 디자인 특장점등을 살펴보았는데요. 다음에도 알찬 포스팅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