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종합소득세 환급일 홈택스에서 해결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합소득세 환급일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환급일을 알수있는지는 아래내용을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세요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종합소득세 환급일은?

종합소득세 환급일

 

우리나라에는 여러가지의 세금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성실히 세금납부 의무를 이행하고있죠. 그중에서 종합소득세라는 것이 있는데요. 종합소득세는 모든 소득을 종합적으로 모아 과세를 하는 조세입니다.

 

 

종합소득세는 소득이 발생하는 원천에 따라 소득을 종류별로 구분한 다음 각종 소득에 개별로 원천과세하는 분류소득세와 대비 하는 항목입니다.

 

 

종합소득을 갖고 있는 사람은 5월까지 해당 세금을 필수적으로 신고하고 납부를 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하는데요. 성실신고 확인서를 낸 사람은 6월 30일까지 진행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종합소득세 환급일 조회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하셔서 홈택스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신청기간에는 사진과같이 화면이 바로나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바로가기를 클릭하시거나 만약에 홈페이지화면이 나오신다면 홈택스 홈페이지 좌측 My NTS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방법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해당하시는 로그인 방법으로 하시면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여러가지 메뉴가나오는데요 세금납부,환급,고지 체납내역을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종합소득세 환급일을 조회해 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종합소득세 환급일 조회방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환급일은 개인이 신고한 일자에 따라 개인차가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