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미들급 바이크

혼다 CB500X 어떤 바이크일까? 가격도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 오늘은 혼다 오토바이 CB500X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얼마일지? 그리고 어떠한 제원들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어드벤처 스타일 바이크 CB500X

 

혼다 오토바이에서 강력한 디자인과 레드색상으로 꽤 봐줄만한 바이크인데요. 이 바이크는 자유로운 포지션과 강한 주행성능 그리고 부담스럽지 않은 차체중량으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오토바이의 디자인과 그리고 어떠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디자인을 보겠습니다!

 

강렬한 레드 블랙! 디자인은 호불호?

 

 

매번 포스팅을 작성할때마다 하는 말이지만 디자인은 개인취향입니다. ㅇㅈ? ㅇㅇㅈ(인정? , 어인정!)ㅋㅋㅋ 요즘애들말 한번 써봤습니다.... 아무튼 디자인은 개인취향을 많이타지만 제 기준에 이녀석은 산악용 바이크같은 스타일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이녀석은 색상 빨좀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색상이 잘빠졌습니다. cb500x는 지금 단일 레드 색상밖에 없기도 합니다. 저 빨간 부분이 파란색이였어도 나름 느낌있을꺼 같은데 단일 색상으로 나왔다는게 조금 아쉽네요.

 

 

이 바이크는 사진으로 보는것 보다는 실물로 보는게 더 느낌이 와닿는데요. 저도 사진만 보았을때는 흠..역시 산악용 바이크 스타일은 이쁘지않다.... 라는 생각을 갖고있었는데... 실제 매장에서 보았을때 그런 생각이 싹 사라지더라구요. 정말 실물 깡패입니다.

 

 

리어 부분이 허전할 수 있는데 사이드백을 달아주면 더욱 꽉차보이고 웅장한 느낌을 주곤합니다. 해당 바이크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사이드 백은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근데 투어링에는 사이드백이 필수긴하지요 ㅎㅎ

 

CB500X 기능 살펴보기

 

 

요즘 바이크들은 125cc 바이크에도 ABS가 달려나오는 모델들이 있죠. 그래서 그런지 125cc 배기량 이상의 바이크에 ABS가 빠지면 그 오토바이는 거르셔도 됩니다. 이 모델에도 ABS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미끄러운 노면이나 자갈등 바퀴가 미끄러질때 ABS가 있으면 조금더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고 그리고 넘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기술중에 하나인것이 ABS입니다. 이 기능이 있는거 일단은 칭찬해 ~

 

 

그리고 도난방지 시스템(H.I.S.S) 혼다만의 첨단 도난방지 장치인 HISS는 모터사이클의 두개의 오리지날 키 내부에 고유의 패스워드가 입력되어 있는 IC칩이 삽입되어, 시동을 걸 때마다 바이크의 ECU가 패스워드를 체크한다고 합니다.

 

굉장히 신기한 기능이네요 키와 ECU 내부의 암호화된 코드가 일치할 때만 시동을 걸 수 있어서 도난으로부터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바이크를 보호 한다고 합니다.

 

 

 

엔진은 471cc 수랭식 병렬 2기통 엔진을 가지고 있어서 주행,투어,오프로드에서도 편안하게 다룰 수 있는 출력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운터 밸런서를 장착해 병렬 2기통에서 발생하는 특유의 진동을 상쇄 시켰다고 하네요.

 

제원 및 가격

 

 

혼다 CB500X 연비는 무려 41km/l 와...ㅋㅋ진짜... 혼다바이크는 연비하나는 끝내주게 잘뽑아내는거 같습니다. 일단 공식연비이니까 실제연비는 한 35km/l까지는 나와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877만원으로 책정 되어있습니다. 가격은 음... 아 엄청비싸다... 아 엄청 저렴하다도 아닌 딱 중간치 가격을 하는거 같습니다. 조금만더 저렴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ㅎㅎ 그리고 상세 제원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미들급 바이크 포스팅

 

 

이상으로 혼다 CB500X 의 디자인과 제원 그리고 연비등 살펴보았는데요. 바이크정보를 알아보시는데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