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잠빨리자는법 이거면 꿀잠 잘수있다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잠빨리자는법 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개개인마다 잠에 빨리 드는 방법이 있으신분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시분들은 아래내용을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세요!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인생의 1/3은 잠을잔다

 

사람은 살면서 1/3을 잠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그만큼 잠이 우리몸 건강에도 중요한 부분이기도합니다. 새벽1~2시까지도 잠이 오지않고 핸드폰만 처다보고 유튜브 보다보면 날 새는건 일도 아니죠.

 

 

 

이렇게 잠을 잘 못자게 되면 다음날 학교 또는 회사업무에 지장일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몸의 리듬도 깨지게 되고 피로가 쌓이면서 만성피로가 오게됩니다.

 

 

12~2시 사이에 피로를 풀어주는 시간이라고 하잖아요 자, 그래서 잠빨리자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잠을 빨리 청할 수 있을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잠빨리자는법

 

매일 같은시간에 자고 일어나기!

 

 

동물이든 사람이든 길들여지기 나름입니다. 매일 같은시간에 잠들고 일어나기를 반복하다보면은 습관적으로 잠들었던 시간만되면 잠이 온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면조절을 하려고 하면 늦게 잠들일은 없겠죠?


자기전 반신욕 또는 샤워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와서 샤워를 하게되면 상쾌하고 개운해집니다.  그리고 따뜻한물로 반신욕을 해주게되면 피로가 풀리면서 잠을 빨리 잠들게 해줄수있고 깊은잠을 자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면유도 앱 사용

 

 

 

 

요즘 스마트폰에 다양한 어플이 있잖아요? 그중에서도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에 수면유도 어플을 검색하셔서 잠이오는 음악또는 백색소음같이 빗소리나 풀벌레소리 등등을 켜두고 듣다보면 잠이 솔솔 오게된다고 하네요.

 

낮잠은 적당히

 

 

평소에 낮잠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이 낮잠시간을 줄이거 아니면 업애는것도 방법입니다. 낮에 너무 꿀잠을 자버리면 자야할 시간에 잠이 오지않기 때문이죠.

 

책 읽어보기

 

 

마지막으로는 책읽기인데요. 책을 읽다보면 마음도 차분해지고 또 긁을 읽다보면 눈도 피로해지고 잠도 잘온다고 하는데요. 저도 책만보면 잠이오더라구요 ㅎㅎ

 

이상으로 잠 빨리자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녁에 잠을 잘 못주무시는 분들이라면 위방법을 이용해보시고 꿀잠 주무시고 피로를 날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