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125cc 오토바이 추천 혼다 오토바이 MSX125 단점, 장점

오늘의 125cc 오토바이 추천 바로 혼다 오토바이의 귀요미 MSX125입니다. 디자인 때문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MSX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아래 새롭게 작성하였습니다.

 

혼다 MSX 그롬 가격 및 제원 연비는? 스타일 업 올뉴 MSX125

혼다코리아 올 뉴 MSX125 가 새롭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정식 판매일은 2021년 4월에 판매가 시작되었는데요. 많이 늦은 감이 있지만, 오늘의 포스팅 혼다 MSX 그롬 가격과 제원 연비 등 디자인과 어

pmsmy1zzang.tistory.com

목차

  • 혼다 오토바이 125cc
  • 혼다 msx125 단점,장점
  • 제원 및 가격

1. 혼다 오토바이 125cc

msx125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컬러감 있는색상과 감각적인 스타일의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도로를도로를 다니다 보면 젊은 층들의 (대학생) 많이 타고 다니는 모습을볼 수가 있습니다.있습니다.

연두색 오토바이

디자인 하나는 잘 빠진 거 같습니다. 혼다 MSX125의헤드라이트는 가로 2 분할 타입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사이드 라인을 강조해 각도 겸비하고 있고 볼륨 또한훌륭하여 라이더들에게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머플러는 오른쪽 하단에 위치하고 있어 깔끔하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가 있습니다. MSX125는 공랭식 단기통 바이크이지만엔진 마력 10마력(7,000 rpm)의 최고출력과 1.1kg*m의 최대토크로 저배기량에서 나오는 그저 그런 수치입니다. 그리고 MSX125는 낮은 시트 고와 적은 중량으로 초보자에게도 안정된 포지션과 부담 없이 운행을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빨간색 오토바이

또한 가볍고 작은 체구로 오토바이 기술인 윌리, 잭나이프, 휠스핀 등 스턴트 주행도 가능하여 라이더의 기량에 따라 재미난 퍼포먼스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바이크 커뮤티니 사이트 바튜매에서 시승기 게시글을 참고하여 시승기의 내용을 전달드릴까 합니다.

2. 혼다 msx125 단점, 장점 

먼저 연비 부분에서는 별 5개를 주었습니다. MSX125의 공식연비는 무려 62km/l입니다... 정말 연비 하나는 최강 깡패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는 연비라고 볼 수 있는데요 MSX125의 연료탱크 용량은 5.7L입니다.

 

 

한번 주유로 최대 350km까지도 주행이 가능하지 않을까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디자인면에서는 별 4개를 주셨는데요. 도로를 주행하다 보면 사람들이 쳐다보곤 하는데 보통 여성분들이 많이 처다 본다고 하네요...... 그럼 별 5개 아닐까요? 저도 이 녀석을 한번.....ㅋㅋ

 

하얀색 오토바이

세 번째! 포지션에 대해서는 별 3개를 주셨습니다.

 

네이키드로 나온 차량으로써 포지션은 나름 만족을 하나... 장거리 주행 시 순정 시트는 엉덩이 배김 증산이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시트 정도는 교체해주는 것도 좋은 생각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작은 체구이기 때문에 키 작은 사람들에게도 거부감 없이 탈수가 있습니다.

오토바이 타고있는 남자

네 번째로는 가속에 대해 언급하여 주셨는데요. MSX125는 4단 기어로 나왔습니다. 단수를 치면서 가속력은 상당히 좋은 평가를 내렸습니다. 로드윈이나 엑시 부등 보다 가속력은 좋게 평가가 되었습니다. 

 

 

MSX125의 단점으로는 순정 클러치 레버가 손과 조금 거리가 있어 손이 짧은 사람들에게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백미러도 디자인 면으로는 좋을 수가 있지만 운전을 하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게 뒤를 확인할 수 있는 백밀러인데요 이 작은 백미러 때문에 라이딩에 안전과 불안한 요소가 된다고 합니다.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급 125cc 바이크들과 비교 사진 보겠습니다. 비교 모델로는 로드윈 125와 코멧 125R입니다.

3. 제원 및 가격

 

가격 비교표

네이버에 모델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코멧 125는 레이싱 차량 이기 때문에 출력이나 토크에서는 확실히 앞서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비해 로드윈 125 보다도 최대출력이 떨이 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건조 중량에도 서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네요. 이건 어디까지 제원에 대한 비교이니 실제 운행이나 감각 느낌은 알 수 없으니 그냥 참고용으로만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혼다 MSX125의 가격은 소비자 가격 3,670,000원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바이크 구매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25cc 스쿠터 베스파 리뷰 바로가기

125cc 스쿠터 N-MAX125  바로가기

이상으로 혼다 오토바이 125cc 추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바이크를 알아보시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