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엔트리급 바이크

125cc 스쿠터 추천 프리마베라 베스파125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매번 빅스쿠터의 대해서 알아보고 남자들의 스쿠터만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베스파의 프리마베라 125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베스파는 피아지오 그룹의 스쿠터 브랜드입니다. 프리마베라(Primavera)는 이탈리어어로 ''을 뜻하는 말입니다. 그리고 약 45년 전쯤에 베스파에서 사용했던 스쿠터의 이름 이기도 합니다. 베스파는 귀여운 디자인의 리어쪽의 곡선미를 자랑하는 스쿠터 입니다.

 

 

그리고 베스파는 2013년쯤 총 146천여대를 판매하면서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기도 하였습니다. 귀여운 디자인을 가지고있어 여성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기도 하였습니다. 베스파 프리마베라 125ABS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토바이에 있어서 ABS가 있어서 뭐 어따 써먹냐?? 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도 있으신꺼고 저 역시도 그렇게 생각했었지만 정말 ABS가 달려있나 안달려있냐는 젖은 노면이나 빗길 운전시 미끄러져 넘어지냐 안넘어지냐를 좌지우지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125cc 스쿠터중에 abs를 달고 있는 차량은 몇 안된다고 생각드네요.

 

 

 


 

 

베스파125의 길들이기방법

 

그리고 커뮤티니 사이트에서의 베스파 엔진 길들이는 방법을 보았는데요. 1천키로 정도는 최고속도의 80%만 운행을하고 스로틀을 완전히 열지말고 균일한 속도로 오래 주행하지 말며, 1천키로 주행한 후에도 최대 성능에 점진적으로 도달 하라는 방법을 설명했는데요. 저도 위 글 게시자와 비슷한 방법으로 길을 들였는데요. 각 제조사 별로 엔진 길들이는 방법에 대해서는 조금씩 다르니 자신의 기준에 맞게 기들이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그맇게 때문 엔진 길들이기 에는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메뉴얼은 있을뿐!

 

 

엔진 길들이기에 정답은 없다 라고 생각이듭니다.

 


 

 

베스파의 계기판은 디지털 LCD로 되어있고 토탈 키로수 및 트립 기능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미터 케이블 형식이 빠지고 센서로 변경되어 조금더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그리고 125cc에서 볼수없는 이모빌라이저 시스템이 내장되어있는데요

 

 

 

이모빌라이저는 본 차량의 키 외에는 시동이 걸리지 않는 기능이기도합니다. 꽤 쓸만한 기능이기도 하면서도 굳이? 라는 생각도 들기도합니다.

 


 

 

 

125cc 동급 모델 비교

 

 

 

 

베스파 프리마베라 125 와 혼다의 PCX125 / 킴코의 다운타운125 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엔진형식으로 PCX와 다운타운은 수랭식에 비해서 베스파125는 공랭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공랭식인 부분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출력도 비교 모델에 비해서 조금 떨어지는 모습도 보여주고있습니다. 그리고 베스파의 연비는 약 30km 연비를 자랑하고있습니다. 연료탱크가 8L 이기 때문에 약 240km 까지는 운행을 할수 있을습니다. 저도 연비를 알아보면서 꽤 괜찮은 연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베스파 프리마베라125 가격

 

베스파 프리메라 가격은 공식홈페이지 가격 -  3,950,000 으로 책정 되어있습니다. 가격이.... 정말 125cc스쿠터 가격이 비싼건 어쩔수 없나봅니다.. 저돈이면 조금 더 보태서 250cc 도 살수 있겠다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저것은 공식 홈페이지 가격입니다. 현재 녹색창 쇼핑 카테고리의 베스파 프리마베라 가격을 한번 볼까요??

 

 

 

 

... 큰차이는 없으나 그래도 40만원 돈은 절약할 수가 있겠네요. 그리고 센터 사장님의 제량으로 탑박스나 핸드폰거치대 등 기타 악세사리를 요구할 수도 있으니.. 말만 잘하면 되는 세상이니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베스파 프리마베라125의 장점으로는 동급 125cc 스쿠터에는 없는 abs기능 정말중요합니다.

abs 중요성 유튜브 링크하나 남깁니다 https://youtu.be/2j32751P1tQ

저도 이 영상을 보면서 정말 중요하다고 느낀바있습니다.

 

 

있는 차량과 없는 차량의 사망율이 31%나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30km 연비 연비도 좋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출퇴근용으로도 충분한 자질과 abs를 장착하고있는 베스파 프리마베라 125  좋은 스쿠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상 멍구였습니다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