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크론병 초기 증상 , 원인 , 완치율 젊은이 병 어떻게 치료 할 수 있을까?

최근 들어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에게 크론병을 앓고 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크론병에 관심을 갖게 되고 있습니다. 크론병의 초기 증상과 수명 그리고 완치율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배를_잡고있는_남자

젊은이 병 크론병 정리

흔희 젊은이 병이라고 불리는 크론병은 완치가 어려운 만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고, 염증성 장질환이라고도 합니다. 크론병은 버릴 B. 크론 박사의 이름에서 유래가 되었고 이 병은 주로 서양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병이었는데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도 지속적으로 증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크론병 초기증상

  1. 복통
  2. 설사
  3. 체중감소
  4. 항문질환 및 혈변
  5. 식욕부진
  6. 발열

크론병 초기 증상은 위와 같이 6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통과 설사 그리고 발열 때문에 단순히 장염으로 오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위 같은 증상이 발생 시에는 꼭 전문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40도_넘는_체온계

그리고 젊은 사람들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단순한 치질과 치루 등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고, 치질 수술 이후 완치된 줄 알고 일상생활을 하다가 증상이 악화되어 크론병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크론병 원인

크론병 초기 증상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크론병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서구화 음식문화
  2. 스트레스
  3. 유전적 요인
  4. 장내 세균 불균형
  5. 흡연

크론병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 같은 이유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흡연이 크론병 재발률을 높이는 대표적인 원인이라고 하니 금연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배잡고_있는_남자그림

크론병 완치율

크론병의 연관된 키워드가 크론병 완치율입니다. 그만큼 완치율에 대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말 아쉽지만 크론병은 현재 완치가 되는 병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급성기가 아니면 일반 생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크론병을 갖고 있어도 직장생활 결혼생활, 운동, 취미 등 모든 것이 가능하지만, 증상이 안 좋아지면 입원 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고, 치료 후 다시 정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완치가 되는 병은 아니지만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일상생활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완치는 어렵지만 평소 식생활 습관 개선으로 예방은 가능하다고 하니 평소 식습관을 잘 관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담배연기_올라오는_사진

이상으로 크론병 초기 증상 및 원인 완치율을 알아보았는데요. 에이즈보다 무서운 병이 크론병이라고 하니 과도한 스트레스와 흡연, 음주, 식습관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케겔운동 효과,원리 방법 총정리 남성/여성 모두 필요한 운동습관

케겔운동은 골반 저근을 조이는 운동법으로 배뇨 기관과 성 기능까지 강화를 도와주는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케겔운동 효과와 원리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은데

pmsmy1zzang.tistory.com

 

 

수면에 좋은 영양제와 음식,운동 불면증 해결 방법은?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이 게는 밤이 고통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피곤하고 자고 싶지만 잠을 잘 수 없다면 얼마나 괴로울까요? 오늘은 수면에 좋은 영양제와 음식, 운동 등 불면증 해결 방법에

pmsmy1zzang.tistory.com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 효과 1달 구입비용은 얼마일까?

나이가 들면서 무릎 , 어깨 , 목 , 발목 , 허리 등등 안 아픈 곳이 없는데요. 세월이 흐르면서 점점 관절 기능도 저하가 되고 뼈 건강이 약해지는 것이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인 거 같습니다

pmsmy1zzang.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