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쉽게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차근차근 따라해보시면 정말 쉽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핸드폰으로 안되는게 없는 요즘시대에 은행업무도 어플과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있다면 송금,예금,통장만들기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궁굼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주 거래처 은행인 기업은행을 예로 설명을 할껀데요.




각 은행사 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이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공인인증서 옮기는 방법의 큰 틀은 다르지 않기 때문에 참고 하시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해당 은행의 어플을 실행 합니다.




어느 은행어플이든 좌측 또는 우측 상단에 메뉴 항목이 있습니다.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전체메뉴가 열리면 기업은행 어플에는 인증/보완으로 표시가 되고 타 은행어플도 이와 같거나 공인인증센터 라고 되어 있을겁니다. 선택해 줍니다.





기업은행의 경우 인증/보완으로 접속을 하시면은 복잡한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당황하지마시고 공인인증서를 클릭해줍니다.




자, 여기서 인증서 관련된 메뉴들이 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입니다. 인증서를 PC에서 가져오고 싶을땐 인증서 가저오기 , 핸드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로 이동하고 싶을땐 인증서 내보내기를 선택하시면됩니다.





자, 그럼 PC에 있는 인증서를 핸드폰으로 옮기는 상황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선택을 하셨다면 QR코드로 가져오는 방법과 인증번호로 가져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인증번호를 선택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인증번호를 선택하셨다면 화면에 인증번호가 생성이 됩니다. 자, 그럼 PC로 들어가서 기업은행 공식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센터로 접속을 합니다.




공인인증센터로 접속을 하시게되면 공인인증서 복사 아이콘이 보입니다. 접속해줍니다.




지금 우리가 진행하고있는 방식은 PC -> 스마트폰 이기때문에 좌측 항목에서 인증번호 복사하기를 클릭해줍니다.(QR코드로 진행을 했다면 QR코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선택을 하시고 사진과 같은 창이 보이시죠? 다시 인증서 복사하기를 선택합니다.




선택을 하시면 사진과 같은 창이 하나 뜨는데요. 우측위에 기능선택중 인증서내보내기를 선택하시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와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어플에서 발급이 되었던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함께하면 좋은 포스팅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복잡해 보이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해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기업은행을 예를 들어서 진행 했는데요. 타 은행도 정말 똑같습니다.


이상으로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 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