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혜택

안녕하세요 금일의 포스팅 주제는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 읽어보시고 원하시는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통장을 개설할 때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따져보신적 있으신가요? 보통 통장을 개설에는 엄청난 혜택이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없는것 보다는 있는게 좋겠죠?



오늘 알아볼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은 사회초년생과 청년들을 위한 통장이니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참가자가 2년/3년 매월 근로소득을 저축하는 금액의 동일한 금액을 서울시 예산 및 시민의 후원금 등으로 적립을 지원하는 통장을 말합니다.



근로장려금은 주거,결혼,교육,창업 목적의 저축액에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저축기간은 적립개시일 부터 2년 또는 3년이고, 월 저축가능 금액 및 지원내용은 사진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는 것과 같이 10만원을 저금한다면 3년이면 720만원 +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로 공고일 현재 근로를 하고 있는 사람


두번째 공고일 현재 만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서울시 거주자


세번째 본인 근로소득금액이 세전 월220만원 이하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제외, 자영업자 및 사업소득자는 신청가능)


네번째 부양의무자(부모 및 배우자)의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위 자격조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는데요.





신청자 본인 부채가 5천만원 이상인자 그리고 신청자 본인이 신용유의자인경우등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불가능 한 경우가 존재하니 잘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사진참조)


끝으로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입니다.


신청방법은 거주지 기준 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여 접수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동사무소나 주민센터를 방문하기 어렵다면 우편 또는 이메일로도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신청하게 되면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굉장히 많고 복잡하다고 합니다.



해당 서류는 서울시25개 자치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 접수 보다는 직접 방문을 하셔서 신청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서류가 많기 때문에 한번에 할 일을 두번 세번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셔서 담당 직원분과 필요 서류를 검토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수정 및 체크를 해주시기 때문에 방문하여 신청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규 선발 일정 안내들이 공지로 올라오니 정확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서울시복지재단 홈페이지


https://account.welfare.seoul.kr/youth/index.action


이상으로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혜택이 좋기 때문에 신청하실때 서류가 까다롭습니다. 꼼꼼하게 잘 체크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