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조갑주위염 손톱 주위가 아플때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조갑주위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내용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조갑주위염이란?

조갑주위염은 조금 생소한 명칭인데요. 조갑주위염은 손톱이나 발톱 주위 피부에 세균이 침입하여 생기는 염증을 말합니다.



손톱주위염 또는 생인손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손톱을 물어뜯거나 씹는 버릇이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런 거스러미를 뜯다가 염증이 생기고 부어오르면서 고름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손톱 주변에서 염증이 생기고 통증이 생기고 심할 경우에는 조갑주위염 이라고 합니다.



조갑주위염의 증상


손톱 주변이 빨갛게 부어오르고 뜨끈뜨근해지는데요.




이때 빨갛게 부어오른곳을 건드리면 통증이 있고 증상이 심한경우에는 고름이 나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치료를 하지않고 방치를 하게 된다면 손톱이 빠질 수가있고 봉와직염으로 발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를 해야합니다.


조갑주위염 원인




조갑주위염 원인은 먼저 설명드렸던것 처럼 손톱을 물어뜯거나 거스러미를 뜯는 행위가 주된 원인인데요.




내성발톱이 있는 사람들도 조갑주위염 쉽게 발생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갑주위염을 예방 하기위해서는 손이 청결해야 하며 손톱을 물어뜯거나


거스러미를 뜯는 행위는 피하고 손톱깎기를 이용하여 잘라내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손발톱을 바짝 깍지 않는것도 중요합니다.



조갑주위염의 치료방법으로는 약처방과 간단한 처치로 완화가 가능하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고름을 제거하는 시술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절대로 혼자서 고름을 짜는 행동은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로 인해서 2차감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갑주위염 증상이 있을때는 꼭 병원에 내원을 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조갑주위염 증상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