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파킨슨병 초기증상 치료방법과 유전 가능성은?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파킨슨병 초기증상과 파킨슨병 치료방법 그리고 유전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지만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무서운 파킨슨병

파킨슨병은 대표적인 신경퇴행성 질환 중 하나인데요. 신경퇴행성 질환은 신경 세포들이 어떤 원인에 의해 소멸하고 이로 인해서 뇌 기능의 이상을 일으키는 질병을 말합니다.



신경퇴행성 질환으로 흔한예로는 알츠하이머병 그리고 드물게는 루게릭병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킨키슨병 초기증상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첫번째는 감정 조절이 잘 되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무기력함에 빠지고 극심한 피로가 찾아오게 되는데요.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팔,다리가 불편함을 격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즉시 병원에 내원을 해서 검사를 받아보는것이 좋은데요. 이 초기증상때 빠르게 대처를 하지 못하게 되면은 거동을 못할 수도 있고 심하게는 평생을 누워서 생활해야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의 초기증상은 5단계로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초기에는 한쪽 팔과 다리만 떨림과 강직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때 진료를 받지못하고 악화되서 양 팔다리가 떨리는 2단계 증세때 병원을 찾는분이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파킨슨병 증상 3단계는 걷거나 움직일때마다 넘어질 거 같은 느낌이 들고 비틀비틀 걷게 되고


4단계는 스스로 일어나지 못하고 보조기구의 도움이 필요한 상태가 되며 5단계가 혼자 움직이지못하고 누워서 생활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외 증상으로는 수면이상,소변문제,변비 및 연하곤란, 성기능 장애등도 증상에 속하고 있습니다.






파킨슨병 치료방법으로는 치료는 기본적으로 약물치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항파킨슨제제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도파민제제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장기간 도파민제제를 사용하였을 경우 후기운동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뇌심부자극술이라는 수술적 치료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킨슨병 유전은 유전일까?




파킨슨병 환자들중 10%정도만 가족력이 있는 파킨슨병이 나타나는데요. 확실히 파킨슨병은 유전으로 인해 발병한다고는 낮은 수치이기 때문에 유전성이 강한 질병이다 라고 말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파킨슨병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유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빠르게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걸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