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제발 멈춰라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육아정보는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기들은 왜 딸꾹질을 하고 잘 멈추지 않는걸까요? 아래 내용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육아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멈춰라.....제발...

신생아와 아기들은 딸꾹질을 시작하게 되면은 꽤 길게 하고 어른들 처럼 쉽게 멈춰지지가 않는데요. 신생아가 딸꾹질을 많이 하는건 횡격막의 미발달이 원인으로도 알려져 있긴 한데요.

 

 

질병의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신생아가 딸꾹질을 멈추게 할수 있을까요?

 

신생아 딸꾹질 원인은?

 

아기의 딸꾹질의 원인은 위에 먼저 언급드렸던 횡격막 미발달의 원인 이기도 하구요. 가슴 배 사이에 막과 같은 근육이 수축, 경련을 통해서 딸꾹질이 일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저도 아기를 키우면서 첫째가 그렇게 딸꾹질을 많이했었는데요. 엄마 뱃속에 있을때 부터 많은 딸꾹질을 하더니 태어나서도 그렇게 딸꾹질을 하더라구여;;;;  자, 그렇다면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법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모유 또는 분유를 먹인다.

 

어른들도 딸꾹질이 나올때 가장 많이 하는 행위가 물마시기입니다. 신생아나 아기들도 물대신 무유 또는 분유를 먹이면 딸꾹질이 멈출 수 있습니다.

 

 

수분을 공급하면서 경련하고 있는 횡격막에 자극을 주고 이로써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방법인데요. 모유나 분유가 없다면 보리차를 먹여도 된다고 합니다.

 

2. 트림을 유도한다.

 

 

아기의 배에 공기가 찻을때 딸꾹질이 나올 수도 있는데요. 수유 후에 딸꾹질을 하는경우도 굉장히 많은데요. 이때 트림을 잘 시켜주면 딸꾹질이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머리에 가제손수건 및 모자 쓰기

 

 

신생아들은 온도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갑자기 온도 변화가 있을때 딸꾹질을 하기도 합니다. 이때 아기머리에 가제손수건이나 비니?같은 모자를 씌워주면 딸꾹질이 멈추기도 합니다.

 

4. 기저귀 갈아주기

 

이건 3번하고 비슷한 원리인데요. 소변으로 기저귀가 젖은 채로 있으면 몸이 식어서 딸꾹질이 나기 쉽다고 합니다. 딸꾹질을 할때는 먼저 기저귀를 확인해 보시고 많이 차있다 싶으면 갈아주는것이 좋습니다.

 

 

 

5. 멈출때까지 기다려보기

 

마지막으로 딸꾹질이 멈출때까지 기다려보는건데요. 신생아들은 다양한 이유로 딸꾹질이 나오는데요.  너무 오래 기다리면 위 방법들을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지만 보통 몇 분 안으로 멈추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멈출 때까지 기다려보는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이가 딸꾹질을 너무 많이 한다고 걱정하지마시고 정말....

 

저도 아기를 데리고 병원도 많이 다녀봤지만 대부분의 의사들이 하는말이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는 말을 가장 많이 들었던거 같네요. (근데 정말 시간이 약인 경우가 많았어요 ㅋㅋㅋㅋ) 신생아가 딸꾹질을 한다면 위방법을 이용해보시고 멈추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