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하는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에 대해서 알고계신가요?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함에 있어서  가장 많이 필요한 필수 제출서류 중 하나가 바로 원천징수영수증이랍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하기

 

종합소득으로 합산신고하여야 하는 소득은 크게 근로소득, 사업소득, 기타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연금소득 등으로 나누어 분류할 수 있는데요. 이는 모두 원천징수영수증을 통해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발급

 

요즘에는 홈텍스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분들께서 세무소에 가지 않고서도 편리하게 전자로 발급이 가능하지요. 하지만 이런 방법을 아직도 잘 모르는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하여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국세청 홈텍스(http://www.hometax.go.kr)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로그인이 가능하답니다.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하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고나면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오게되는데요. 이때 화면상의 왼쪽 상단에 있는 My NTS를 클릭해 주시면됩니다. 나의 개인 세무 처리에 관련한 컨텐츠들이 모여있는 메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것이 바로 My NTS로 들어오면 보이는 화면이랍니다.  이곳에서 개인이 세무 업무 관련한 모든 내용들을 확인하실수가 있는데요. 세금 신고내역 및 납부내역등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지요.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하려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실텐데요. 원천징수의무가자 제출한 지급명세서가 년도별, 소득별로  출력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으실거에요.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하여 지급명세서보기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pdf다운로드나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부분으로 사용하시면 발급이 완료가 된거이랍니다.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이 정보들이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