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할로윈데이 날짜 및 의상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멍구에요. 오늘은 할로윈데이 날짜 및 의상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할로윈데이 날짜와 할로윈데이란?

 

할로윈데이는 매년 모든 성인 대축일 전날인 10월 31일에 열리는 전통행사입니다. 이 날에는 죽은 영혼이 다시 살아나며 정령이나 마녀가 출몰한다고 믿고, 그것들을 놀려주기 위해 사람들이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축제를 즐기는 전통적인 축제입니다.

 

 할러윈데이는 검은색과 주황색이 할로윈의 대표적인 색입니다. 할로윈을 상징하는 주황색 호박은 가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할로윈은 죽은,신화 괴물들을 테마로 하고 그것들로 집을 장식하기도합니다. 할로윈의 근원은 수확제였다고 합니다.

 

 

할러윈데이의 밤에는 아이들이 할로윈복장을 입고 집집마다 돌면서 Trick or treat! "맛있는 것을 주지않으면 장난꺼야!" 라는 말을 하며 사탕을 주지 않은 집에 유리창에 낙서를 하는등 장난을 치고갑니다. 건데 대부분의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사탕을 주는것을 즐거워 한답니다.

 

 

이상으로 위키백과의 나와있는 할로윈데이의 간단하게 정의를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할로윈데이의 복장들은 어떻게 하고 다니는지 사진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할로윈데이 의상

  

 

미국 아이들의 할러윈데이 복장인데요 무서운듯 다들너무 귀여운 복장을 입었네요. 앞서 말씀드린것과같이 할로윈을 상징하는 주황과 검정색이 많이보이는듯 합니다.

 

 

이사진은 일본의 할러윈데이의 지하철 풍경인데요 ㅋㅋㅋㅋㅋㅋㅋ역시... 일본사람들은 정말 재미있고 특이한것같습니다.

 

 

그리고 소녀시대의 윤아와 유리의 SM타운 할러윈 복장인데요 정말 이뿌네요.

 

할로윈데이 날짜 및 의상

 

 

역시...덕은 양덕이라고 했었나요. 퀄리티를 따라갈수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 가위손을 분장한 아이이는데요 너무 사랑스럽네요. 

 

할로윈 놀이 - 사과 건지기

한국에는 윷놀이와 쥐불놀이가 있다면, 할로윈데이때 하는 놀이중 사과건지기가 대표적인 놀이가 있습니다. 위에도 언급했었던 동네를 돌면서 사탕과 초콜릿을 모은 아이들은 각자가 받은 간식을 모아 파티를 합니다.

 

 

때 물을 채운 대야에 사과를 넣고 양손을 뒤로 묶은 채 입으로 사과를 건져내는 놀이를 합니다. 사과는 할로윈의 상징 가운데 한가지입니다. 호박 등불 잭오랜턴의 기원이 된 구두쇠 잭 이야기에 등장합니다. 이 놀이는 로마신화에 나오는 과일여신 포모나로부터 비롯되었다고합니다.

 

 

이상으로 할로윈데이 날짜 및 의상을 알아보았는데요. 할로윈데이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행사와 축제가 열립니다. 홍대나 이태원에서도 많이 즐기곤 합니다. 혹시나 길거리에서 유령 좀비 괴물로 분장한 사람들보고 놀라지 마시길.. 감사합니다  :-)

300x250

댓글